책읽는 도깨비 책독깨비 1
이상배 지음, 백명식 그림 / 좋은꿈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읽는 도깨비 시리즈  책독깨비01.

첫 번째 이야기 책읽는 도깨비​

 

책독깨비 시리즈 01


 좋은꿈 출판사 도서로 책독깨비 시리즈 첫번째 이야기라니 더욱 기대되는 책이네요.

제목만으로 흥미로운 책 아들이 너무나도 오래 기다리게 된 책이네요.


 

도깨비와 책 어울리지 않는데,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을지 기대되는 책이랍니다.

​그림이 독특해 책읽는 즐거움도 가득한 도서로

도깨비에 모습이 너무나 인상적이라면서

보고 또 보고 도깨비는 뿔이 있어야 하는데 뿔도 없다며?

전통 도깨비에 대한 이야기도 한가득 펼쳐놓게 되네요.



초등 대상에 어린이들이 읽기에 딱 좋을 책으로 독서하기 딱 좋을 가을에 재미있게 만나봅니다.



책과 독서에 얽힌 판타지 동화로

 책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책을 좋아할 수 밖에 없게 된다는 점이네요.

 



주인공 도깨비들은 옛날이야기에 등장하게 되는데, 뿔도 달리고 무섭게 생긴 외모잖아요.

그런데 여기에 등장하는 도깨비들은 고리짝도깨비, 공책도깨비, 빗자루도깨비로​

우리 생활 속에서 오랫 동안 손때가 묻은 물건들이 

영물이 되어 도깨비가 된 것인데요.



 


이야기에 시작은 이렇게.....

나이테가 100개가 넘는 커다란 버드나무가 벼락을 맞고 커다란 구멍이 생겨났는데요.

나무 굴에서 푸른 호수가 내려다보이지만, 산책하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에 찾아오네요.

고리짝 도깨비는 버드나무로 만든 네모난 상자로,

  구두쇠 영감의 돈을 보관하는 고리짝이었네요.


고리짝 도깨비는 오직 돈밖에 모르는 것 같아요.

괴이한 신통력을 지닌 도깨비는 고리짝일 때부터 돈 냄새에 익숙해 부잣집을 돌며, 돈 궤짝을 훔쳐 모으고

그 돈으로 땅을 사들여서 땅부자가 되는데, ​ 명당자리에 도깨비 집을 짓고,

사람처럼 호의호식하며 살고 싶어 한답니다.

 


하지만, 도깨비라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게 있나 봅니다.

세 번째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땅임자 선비와의 문답 겨루기를 이겨야 하니 말입니다.

책을 읽지 않은 도깨비들은 답글을 찾지 못하고,


 



독서왕을 찾아가 가르침을 받아야 하네요.

여기서 등장한 독서 왕인 세종대왕!

독서를 많이 해서 독서왕인가요?

고리짝도깨비는 돈을 지키고 명당자리에 도깨비 집을 짓고 사람처럼 호의호식하며 살 수 있을까요?

책을 읽으면 바로 알 수 있는 내용인데요.

우리 아이들에게도 큰 변화를 가져다줄 책으로

돈 밖에 모르고 돈이 최고라고 여기던 도깨비에 변화를 찾아가 보세요.

정말 재미있게 만나본 좋은꿈 도서였답니다.



책독깨비 시리즈 다음 책은 책귀신 시간도둑이네요.

1권을 읽었으니 당연 다음 책도 읽어보고 싶겠죠.

사람이 고금의 일을 알지 못하면 말과 소에 옷히는 것과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