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맞짱 초등 수학 5-2 (2018년) 초등 유형맞짱 수학 (2018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엮음 / 미래엔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너무나 무서운 폭염으로 여름방학 내내

시원한 곳을 찾아 다디나 보니 한달이라는 방학기간이 훌쩍~



여름방학 동안에 많은 체험을 하면서 2학기 예습도 열심히 해보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열심히 체험하지 못해 살짝 아쉽네요.

하지만 도서관에서 머문 시간이 길어서 덕분인지

2학기 예습은 좀 더 노력하게 되었네요.

미래엔 교재로 개념을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는 수학중심으로

개학을 앞두고 유형맞짱으로 정말 다양한 유형 문제를 경험하고 있답니다.


 




 

 

개념을 학습하고, 유형문제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기에

심화과정으로 가기전에 꼭 거쳐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3단원을 마치고, 4단원 학습을 시작합니다.



 


 

학습계획표 정확하게 체크해 가면서 학습해나간다면,

아들 스스로 자기주도학습도 실천할 수 있겠죠~

은근 기대하면서 시작해보게 되었는데....

본인이 해야할 숙제처럼 챙겨주니 엄마는 너무 편하게 되네요.


유형맞짱은 유형별 이해도를 표시해두는 플래너!

 

유형을 파악하고 복습하는데 있어서 약점을 줄여주는 놀라운 공부비법이 담겨있지요.

스스로 체크해보면서 한눈에 자신에 학습 성취도를 점검해 볼 수 도 있답니다.

 

 


 




 

수학중심으로 열심히 학습했다고 했는데,

중간에 개념이 흔들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문제를 제대로 읽지 않아 실수를 할 수 도 있지만,

연산에 실수가 발생한다면, 정말 큰일이지요.



 

 

정말 다양한 문제를 보여주고 있어서 아이가 시험에서 어떤 문제를 만나도


당황하지 않고 풀어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에 꼭 챙겨 풀게 된답니다.

단원에 마무리를 하는데 실수가 많네요.



 

 

초등5학년2학기 과정에 3단원은 분수의 나눗셈였는데,

원리를 이해하면서 분수의 나눗셈을 곱셈으로 바꾸며 계산해 보았고,

4단원에서는 소수로 나눗셈을 계산해보게 되네요.

3단원에서 학습해 보았기에 달리 어렵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다양한 문제들을 접하면서 깊이 생각하며 풀이해야 할 문제들에서는 실수도 종종 보여지게 되네요.


 


 

 


 

쉼터처럼 감성사전

 

 알쏭달쏭 속담과 한자시간이 기다리고 있네요.


⁠다양하게 구성되어 단원을 끝내고 나면, 궁금해하는 아들이네요.

교훈으로 남길 수 있는 십시일반..



 

사실, 유형맞짱에서 알려주는 해결 전략으로 하면 훨씬 쉽고,

훨씬 빠르게 풀어나가고, 이해하기도 너무 쉬웠는데요.


아직 문제 해결 능력이 부족한 아들은 자신이 알고 있는 한 가지 방법만 고집하고,


창의력과 사고의 폭을 넓히기엔 아직 힘든것 같아요.



 


유형맞짱에 최고 장점은 심화학습을 따로 하지 않아도

해결전략익히기로 고난도 문제를 해결해볼 수 있답니다.




 


 



스스로 풀어보고, 채점도 직접해주면 틀린 답에 대해서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아들은 아직 거기까진 아닌듯합니다.



 


풀이까지만 해도 힘들다 생각하고 채점은 엄마가 해주고 있는데요.

빠른 정답도 찾고, 풀이과정도 자세히 보여주니

엄마가 좋아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단원별 학습후 학업성취동 평가로 마무리 학습 진행해 봅니다.




 

 


 

방학에 열심히 예습하며, 학기중 교과내용을 확인하며 복습까지 열심히 학습할 수 있는

기본서로 미래엔 유형맞짱 완전 든든해지네요.

선행학습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수학은 개념이 완벽하게 다져져야 한다는 쪽에 선 엄마로

개념에 대한 복습까지 다져줄 수 있는 유형별 문제를 다수 수록한 유형맞짱으로

2학기도 남은 기간도 열심히 학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