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1 : 출정 45전 무패의 전쟁 신화 이순신 1
문성호 지음, 제장명 감수, YJ코믹스 / 다락원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대상에 아이들에게 임진왜란의 생생함을 선물해 주는 책!

<45 전 무패의 전쟁 신화 이순신> 시리즈를 만나보게 되었네요.

우리 역사에 위대한 인물이신 이순신 장군은

다락원 도서로 4권의 만화로 구성되었는데요.

<45전 무패의 전쟁 신화 이순신> 출정!! 시작됩니다.




 

#이순신위인전 #어린이만화책 #역사만화책 #초등추천도서  #초등추천책



 

이순신 장군의 주요 전쟁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임진왜란을 재구성한 학습만화죠!!


45 전 무패라는 해전 역사상 유례가 없는 기록을 남겼기에

충무공 이순신의 리더십과 임진왜란 현장에 생생함을 그대로 그림으로 옮겨 놓은듯한

특별한 책이 되어줄 것입니다.


임진왜란이 일어난 1592년 조선으로 떠나볼까요?



책장을 열면 시작부터 역사를 말하고 있기에

역사적 인물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들어가 있네요.

아이들에 학습적인 부분에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되지요.


 

 

이 책에 최대 장점인 박진감 넘치는 전개로 기존 위인의 딱딱하고 재미없는 전쟁 이야기와는 다른

아이들이 먼저 찾아 읽을 수 있는 학습만화라는 점인데요. 


 

 



<45 전 무패의 전쟁 신화 이순신>


1592년 5월 이순신 함대가 일본군과 싸운 첫 전투인 옥포해전을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답니다.



이렇게 하단에 낱말에 설명이 덧붙어 있어 학습만화라는 사실을 실감하게 되네요.



 


전쟁에 한 순간에 들어와 있는 듯한 생생함이 그림 여러곳에 보여지고 있기에

영화를 보는 듯한 착각도 들더라구요.


어쩜 이리도 상세히 나타낼 수 있는지 감탄하게 되네요.

지금껏 본 학습만화와는 너무도 다르게 신선함을 주고 있답니다.



초등아이들도 어린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기에 역사적 사건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었는데요.


정말 그림에 빨려들어가는 것 같은 이 느낌!


 



눈앞에 펼쳐지는 듯한 느낌 나시나요?



생생한 한 장면 한 장면들

놓칠 수 없게 박진감 넘치는 순간들, 스토리 너무 좋아서

엄마도, 아빠도 보고 싶은 책이라는 사실이네요.



 

 




더불어 이순신 장군의 고뇌와 갈등, 노력과 리더십이 곳곳에 드러나며,

이순신이라는 인물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어떤 부분을 본받아야 할지를  알 수 있답니다.




 

 


그리고 펼쳐지는 이순신의 이야기.

 

 

눈앞에 조선을 침략한 일본 군사들

이순신과 조선 군사들은 백성과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전쟁을 치르고 있네요.


생생함이 넘치는 만화를 통해서

우리에 역사 인물 이순신 장군의 마음을 살짝 들여다볼 수 있었답니다.

위인전에서 자주 만나봤던 이순신 장군!!!!


생생함을 주었던 스토리가 끝나고

책에 뒷부분에서는 이렇게 특별한 부분이 남아있었네요.

< 반 쌤이 들려주는 역사 속 이야기>라 해서


임진왜란의 배경에 대한 자세한 부분을 담고 있답니다.



임진왜란은 왜 일어났을까?

그 당시 조선은 어떤 상황이었는지  자세하게 담고 있네요.


 


 

임진왜란에 주범이지요. 일본에 도요토미 히데요시하는 인물에 대해서도 알아보게 되네요.

임진왜란 주요 3대 대첩으로

한산도 대첩과, 진주성대첩, 행주산성 대첩을 꼽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잠깐!

행주산성 대첩 속 "행주치마"의 유래를 알아볼 수 있는데,

얼마 전 아들이 체험학습을 다녀온 그곳이라 더욱 유심히 보며

자신이 알고 있는 이야기도 함께 하면서 즐겁게 마무리하게 되네요.


한국사 공부에 있어서 너무나 중요한 연표인데요.

이순신의 45 전 무패 해전 연표 꼼꼼히 살펴보며,



 

 

임진왜란에 있어서 너무나도 큰일을 해낸 우리나라 판옥선과 일본에 안택선을 비교해 보면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게 되는 부분이랍니다.

임진왜란에 대해서 더욱 깊이 알아갈 수 있는 시간으로

재미와 감동 교훈까지 남겨줄 수 있었네요.

<45 전 무패 전쟁 신화 이순신> 1권을 만나보았지만,

더욱 기대되는 2권으로 다락원의 도서로 만나보게 되었답니다.


 

 


우리나라 초등생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역사적인 인물

이순신에 대해서 꼭 만나보고 가면 좋을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