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다! 아주 좋은 그림책 5
김현희 지음, 김세진 그림 / 아주좋은날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좋은 날 도서로 만나본 그림책이랍니다.

있다!

무엇이 있다는 것일까요?

궁금하게 만들어주는 그림책,

아이들은 금방 이해하고 책장을 넘겨보게 되네요.

 


 

 

귀여운 소년이 자신이 좋아하는 애완동물을 쓰다듬어 주면서 흐뭇해 하는 표정이

 어디선가 본듯 한 익숙한

그림이기에 우리 아이들에 일상을 보여주는 그림책인 것 같지요.

우리집 아들에 경우를 떠올려 보게 해준 그림책이였는데요.

비가오면 밖에 나가 친구들과 달팽이를 찾아 젤로 큰 달팽이를 찾아 집으로 함께 귀가하는 아들,

가을이면 잠자리를 찾아디며, 잠자리를 잡을 수 있는 만큼 잡아오던 아들

산에 가면 사슴벌레 찾기부터 하는 아들이였는데요.

엄마는 이런 아들이 이해는 되지만,

생활하는 공간에서 공존하기는 쉽지 않네요.

책속에 주인공이 너무 익숙한 우리집 아이들

책 속 주인공 민이 방은 아주 작아서 놀 공간도 없을 법한데요.

곳곳에 친구들인 달팽이, 애기뿔소똥구리, 거북이, 햄스터, 이구아나 등등

정말 방에 친구들이 빽빽이 차지하고 있네요.


 

 

그런데 이 곳에서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는데,

민이가 유치원에 다녀오면 작고 귀여운 친구가 보이지 않는 거랍니다.

없다! 없어? 찾고 또 찾아보지만,

다시는 만날 수 없는 햄스터

엄마 앞치마에 넣었던 것이 떠오른 민이


 




혼자놀기 심심해서 수족관에 거북이 두 마리를 꺼내 놀고 있는데,

엄마는 걱정이 앞서게 되네요..

병균이 옮길까봐 걱정되는 엄마, 

민이는  하는 수 없이 강아지 푸푸랑 놀게 되네요.

그런데 다음 날 또 없어진 거북이네요.

공책 위에 올려놓고 느릿느릿 기어가는 달팽이를 보면서

당근을 먹고 당근 색깔 똥이 신기했는데,

달팰이마저 사라지고 없네요.

범인이 엄마라고 단정지은 민이는

화가 났지만, 민이의 마음을 알아주는 건 푸푸와 이구아나, 애기뿔소똥구리 였네요.

자꾸만 다음날이 되면 사라지는 친구들

민이는 결국 어떤 행동을 했을까요?


 

더욱 이야기에 즐거움에 빠져드는 아이들.

민이에 행동에 공감하면서 나도, 나도 라는 말을 반복해보면서

엄마에게 속상했던 그 순간을 떠올려 보면서 엄마에게 뒤늦은 원망을 하곤 하네요.

요즘들어 일상에 더욱 힘들어하는 아들이

엄마에게 위로받고 싶어 행동하는 어리광들이

엄마도 느껴지지만, 엄마도 바쁘다는 귀찮다는 마음에서 위로를 제대로 해주지 못했는데

크게 반성하게 되네요...

초등아이들에게도 함께 보면서 자신에 솔직한 마음을 꺼내놓 수 있는 시간이 되어주는

그림책으로 무더운 여름을 보내고, 아이들과 좀 더 편안한 시간에서

책도 함께 읽고 생각나누는 시간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