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부자가 된 키라 꿈을 이루게 도와주는 자기경영 동화 9
최형미 지음, 원유미 그림, 이종하 감수 / 을파소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꿈을 이루게 도와주는 자기경영 동화9​

<감정 부자가 된 키라>
 



을파소 도서로 만나게 된 키라 시리즈
우리는 감정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이 책을 통해 내 감정 표현에 더욱 솔직해 보기로 했답니다.



감정 표현에 서툴른 우리 가족 특히 내 자신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고, 지혜롭게 다스리는 법은 너무나도 중요한 것 같아요.
내 감정을 다루고, 내 아이의 감정도 부자로 만들어 줄 수 있다면
그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겠죠.




​이 책에 특별한 부분은 부록인데요.
< 감정 고민 TALK > 유심히 보게 되네요.


감정표현에 서투르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도 쉽지가 않은데요.
내가 감정표현에 서툴게 되니 우리 아이들도 부모를 닮아가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답니다.


꿈을 이루게 도와주는 자기 경영동화 시리즈로서
​이 번 책에서는 감정의 표현과 다스리는 법에 대해서 배우게 된답니다.

키라네 동네에는 경제학 박사 부부가 이사를 오게 되느데,

키라는 그 부부의 딸 카밀라와 갈등이 생기게 되네요.

카밀라는 키라에게 적대적인 감정을 갖게 되는데,

키라와 자신이 비교되기에 너무나도 싫었답니다.



 



하지만 너무나 놀라운 건 주변에 다른 사람이 있을 때는 자신에 태도가 너무나

달라진다는 점이랍니다.

우리도 상대를 싫어하지만 그 감정을 숨기고 싶을 때가 있지요.

당사자에게만 보이고, 다른 사람에게는 숨기는 가식이랄까요?


이렇게 간칭의 감정코칭  으로 힘든 감정을 느낄 때마다 간칭은 말을 걸어오며 조언을 해줍니다.


 

카밀라에 감정을 조절하지 못해서 키라는 누명을 쓰고.




 


이렇게 누명을 쓴 키라

점점 키라에게 불리하게 되니 키라는 스트레스까지 받게 된답니다.


긍정적인 감정과 부정적인 감정 모두가 내 소중한 감정이지만,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상황을 통해
우리 아이들에 생활속에서 감정들을 이해하는 법도 알게 되네요.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이해하는 법은
다양한 사례를 통해 배워볼 수 있네요.

내 감정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잘못된 점을 바로 잡을 수 있다면
다음에 실수를 하지 않고, 내 감정을 조절할 수 있기에
그동안에 내 감정 표현으로 힘들었던 일들은 없었는지 떠올려 보게 되네요.



 



키라 시리즈를 통해서

우리 아이들에 감정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부모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부모들도 꼭 보고 싶을 책, 보면 좋을 책으로

책에 말미에 감정 고민 TALK 

내 감정, 어떻게 다루고 이해해야 할까요? 고민에 대한 상담을

감정 전문가 이종하 선생님에 답변이 들어가 있네요.



부모도 꼭 보고 싶은 부분으로 내 아이를 감정 부자로 키우고 싶은 부모님들께 보내는 편지

읽어보며 내아이도 감정 부자로 키워보고 싶어지게 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