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카엘라 3 : 도전! 패션 서바이벌 - 제1회 No.1 마시멜로 픽션 대상 수상작 마시멜로 픽션
박에스더 지음, 이경희 그림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미카엘라 1권을 만나본 후
아이들은 너무나도 기다리게 되는 책이 되었는데요.
미카엘라 제1회 NO. 마시멜로 픽션 대상 수상작으로
아이들이 취향제격이네요.

그림이 주는 매력넘치는 책으로
보자마자 반해버리게 된답니다..


                      

브링턴 아카데미 7학년인 미카엘라와 친구들
이 책에서는 등장인물을 자세히 보여주고 있네요.


책 속에 내용들 차례만으로도 너무나 기대되는데요.
부록으로 신시아의 사계절 패션 제안까지 담고 있네요.

 


브링턴 아카데미 7학년인 미카엘라와 친구들
신시아의 할머니 마가렛

미카엘라는 감사절 연휴 갈데가 없어
신시아네 할머니가 계신 뮈엘보  호텔에서 보내기로 하지요.
신시아네 할머니는 유명 패션 브랜드 '델 피오라'의 수석 디자이너 겸 회장님이였어요.
패션에 관심이 많은 미카엘라는 큰 기대를 안고 패션의 도시 뮈엘보에 도착하게 된답니다.

 

용감하게, 당차게!
꿈의 무대에 도전한다!
미카엘라와 친구들의 치열한 패션 서바이벌 생존기

미카엘라는 패션대회에 나가게 되고,
 대결을 하게 될 디자이너 '지로'와 패션 모델 '아샤'

하지만 2년전 패션대회에서 신시아에게 졌던 걸 분해하고 있던 지로가
비겁한 술수를 동원해 미카엘라가 신을 구두를 망가뜨린답니다.
 


미카엘라는 그래서 패션쇼장에서 넘어져서, 
아쉬운 결과를 가져오게 되네요.
하지만  본선 진출할 수 있는 5위를 하게 되었네요.

예선에서 지로에게 졌을 경우, 
지로가 원하는 걸 들어주기로 약속했던 신시아

지로의 요구대로 유진을 내어 주고,
할 수 없이 다리를 저는 리가 모델을 대신하게 되는데....


본선 미션은
<다시 시작>이라는 주제로 옷을 만드는데
원단은 지급되지 않는다.

하지만 또 다른
지로가 옷을 망가뜨려서 좌절했지만 결국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옷을 완성하고,
미카엘라는 번데기에서 나비가 태어나는 모습을 보여주게 된답니다.
미카엘라의 멋진 무대

 

 

우리는 모델이라면 외모에서 뛰어나야만 가능하다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모델이 꼭 뛰어나야 한다는 것은 아니라는 걸 알게되네요.
자신에게 있어서 당당한 모습을 보여주면 된다는 것,
친구들이 모두 함께 최선을 다한 모습에서 진정한 승리를 엿볼 수 있었던 시간으로

미카엘라와 친구들이 치열한 패션 서바이벌 생존기를 통해서
우리 아이들이 학교에서 모둠으로 활동하면서
각자에 개성에 맞게 잘하는 영역을 우선으로 활동하면서,
자신에 아름다움을 찾아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여자아이들이 보면 더욱 좋아할 책으로 다음 이야기도 더욱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