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수대첩과 사라진 삼족오 비밀 역사 탐정단 Z
한정영 지음, 원유미 그림 / 리틀씨앤톡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 수호를 위해 역사 속으로 떠나는

리우, 라나, 호수의 대모험!


비밀 역사 탐정단 Z 살수대첩과 사라진 삼족오



 


역사 속 사건과 관련된 임무를 맡기는 <비밀 역사 탐정단Z> 시리즈

역사를 좀 더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을 책

초등학생이 읽는 판타지 역사소설입니다.



고구려 사람들이 얼마나 용감하고 지혜롭게 나라를 지켰을 지 자세히 알아볼 수 있을 책이랍니다.




 

 



역사책은 너무 딱딱해서 보기만으로도 힘든데

역사 속으로 시간 여행을 떠나는 흥미로운 내용이랍니다.



 


주인공들에 이름이 좀 독특한데요..

아들이 금방 우리나라 를 거꾸로 만들어 보면 알 수 있다고 하네요.


리우, 리나, 수호  정말 이름만으로도 즐거움을 주고 있네요.

역시 아이들이 보는 책이라서 그런걸까요.


책 속에서도 역사소설답게

 평강공주와 온달왕자의 유적지 체험활동을 가다

꿈을 꾸게 되는데 리우는 꿈에서 비밀 역사 탐정단Z의 선택을 받게 되고

< 을지문덕 장군을 구하라 ! > 미션을 받게 된답니다.


책을 보면서도 기대감을 갖고 궁금증을 갖게 되네요.



 

 


다리가 세 개 달린 까마귀로 신비한 동물로 알려져있는 삼족오를 따라가다가 
수나라와 전쟁중이던 고구려에 도착한 리우는
수나라 군영에 침입해 고구려 스파이와 접선을 하며
본격적으로 고구려 역사를 체험하게 되네요.

하지만 이들을 방해하는 붉은 거미를 조심하라는 묘한 경고와 함께

리우는 알 수 없는 시간 속으로 들어가게 되네요.


 


 



책을 읽으며 독자는 리우를 따라서 모험을 함께하며,

옛날 고구려 사람들을 이해하게 된답니다.


 

주인공들을 따라서 역사를 알아가면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역사 학습 동화로 역사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답니다.


평범한 소년이 전쟁의 한 가운데 남게되고,

 두루치치와 함께 을지문덕 장군을 위기에서 구하는데 일조한 리우


 



살수대첩을 떠올리며,

둑으로 물을 막았다 30만 명의 대군을 전멸시키고, 2900명만 살려보낸 이야기를

다시 확인하면서 정말 감동 받게 되네요..


수나라 군대에게 부모를 잃고 어린 나이에 나라를 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두루치치

우리는 여기에서 강대국에서 살아가는 사람은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면서 좀 더 우리나라가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보게 되지요.


책을 읽으면서 을지문덕을 돕고 첫번 째 미션을 무사히 마친 리우

그런데 미션이 계속되어질 것 같은 기대감

다음편에는 다른 미션이 주어지겠네요..

더욱 흥미로운 이야기를 기대해보면서  멋진 모험을 기다리게 되네요.




 




 

 

 

 


책에 마지막에는 이렇게 앞에서 읽었던 내용에 고구려에 역사를 잘 알려주는

<단숨에 익히는 고구려 역사> 한 눈에 볼 수 있게 잘 나타나 있네요.

역사에 더욱 관심갖고 고구려에 대해서도 자세히 쉽게 이해할 수 있었기에 큰 도움을 주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