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범스 31 - 공동묘지의 악령 구스범스 31
R. L. 스타인 지음, 더미 그림, 이원경 옮김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아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구스범스 시리즈 책 표지만 봐도 너무나 무서울 듯한 이야기
처음 도서관에서 만나 꾸준히 기다려지게 되는 책이랍니다.


구스범스31권에 <공동표지의 악령> 책 표지에 붉으색이 더욱 강렬하게 보여지네요.


가끔 저녁에 혼자 남아 이책을 읽게 된다면 등이 오싹할 것 같아요.

엄마도 기다려지는 책으로 책을 읽고 있으면 이 책에 매력에 빠져든답니다.
구스범스 31권에 공동표지의 악령
이야기 속에 또 다른 작가소년의 이야기가 들어 있는 액자식 구조의 소설이네요.
글밥이 조금 있지만, 아이들은 책속 이야기에 너무 즐겁게 읽게 되네요.
아들도 오싹함을 느끼고 싶어 이책을 즐겨 읽는다고 하는데.
아이들에  취향에 딱 맞는 책이랍니다.

초등 아이들을 대상으로 공포감이 그리 크지 않아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을 책으로
이 책을 읽고 나서 아이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네요.

공동묘지가 근처에 있는 마을에 사는 아이들이라면
스펜서라는 아이가 쓴 글을 발표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높은 묘지라는 뜻의 하이그레이브 마을이네요.
스펜서는 글짓기를 잘하며 선생님에 칭찬을 받지만 반 친구들은 따돌리고
괴홉히는데 특히 프랭크라는 아이가 시작하게 되네요.

소풍을 공동표지로 간다면 어떨까요?
무서운 공동묘지에 소풍을 가서 비석에 새겨진 글을 탁본 해 오라고
오래된 비석들에 어떤 역사가 새겨져 있는지 함께 하게 되네요.
스펜서와 오드리는 형제의 비석도 발견하게 된답니다.
등이 오싹한 글귀 "우리의 휴식을 방해하면 목숨이 위태로우리라."

하지만 놀라운 반전같은 이야기.
유령이 되어버린 스펜서는 어떨지 어떤 일들을 경험할지 이 책을 직접 만나보고 싶어지겠죠.
궁금해서 보고 또 보게 되는 책 아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