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드바드와 떠나는 위대한 모험 - 서남아시아 편 세계 속 지리 쏙
박효연 지음, 박규빈 그림 / 하루놀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드바드와 떠나는 위대한 모험

세계 속 지리 쏙 서남아시아편으로 신드바드와 떠나는 위대한 모험

한번쯤 만나볼 수 있었던 이야기처럼

 신드바드의 이야기는 컴퓨터 게임을 하던 시윤이가

양탄자를 타고 나타난 신드바드를 만나게 되지요.

시윤이는 신드바드와 함께 여행을 떠나게 되는데요.

신드바드와 함께 양탄자를 타고 서남아시아에 숨겨진 보물 네 개를 찾아야만 집에 돌아갈 수 있다고 하네요.

시윤이는 보물을 찾을 수 있을지 걱정인데요.

신드바드와 함께 보물을 찾기 위해 서남아시아의 지형과 기후 특징들을 살펴볼 수 있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메소포타미아 문명이 시작된 곳으로

직접 지도를 보면서, 사진으로 확인하고

어떻게 발전했는지 살펴보게 된답니다.

세계지리를 배우면서 더욱 관심갖게 되는 책 내용이 너무 흥미로웠답니다.

트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강, 함무라이 법전에 관한 내용들을 들으며 서남아시아를 자세히 배우게 된답니다.

신드바드와 시윤이는 함께 여러곳을 다니면서, 이슬람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는데,

서남아시아 신앙중에 하나이기도 하지요.

이슬람 종교에 대해서 배우면서 서남아시아의 전통옷의 토브와 히잡에 대한 이야기들,

음식에 대한 이야기들도 들어보면서 직접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직접 지도를 보면서 신드바드와 함께한 장소들을 찾아보게 되는데요.

새롭게 알게 된 곳을 지도에서 확인해보면서 한 번 더 이해하게 되고,

세계 속 지리 쏙 시리즈를 통해 여러 나라에 큰 관심을 갖게 되면서

좀 더 많은 나라를 만나보고 싶답니다.

초등 아이들에게 더욱 큰 도움을 주는 책으로 만나볼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