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무해한 사람
최은영 지음 / 문학동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누가 지었는지 기획자 연봉 올려줘야한다. 단편 작품의 제목도 아니고 분명 글 속에 나오지만 아주 인상적인 문장도 아니었다. 하지만 이토록 모든 작품을 관통하며 시선을 끌어주는 제목이라니.

최은영 작가의 작품은 그간 단편소설 하나만 읽었었는데 올해 모두 읽어버렸다. 나는 이 작가의 글에 홀딱 반했던 것 같다. 내가 왜 이제야 읽었나 원통해하며 읽었다. 읽고나면 늘 슬퍼지는데도 좋다. 나도 피학적인 데가 있는지. 그래도 이 무해한 사람들이 행복했으면 좋겠다. 그런 마음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