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해커스공무원 기출 보카 4000+ 1~2권 + 영어단어 미니암기장 3종 세트 - 전3권 (9급 공무원) -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9급 공무원 시험 대비 ㅣ 기출 어휘+기초 어휘+다의어+생활영어 ㅣ 단어암기 어플 ㅣ 단어시험지 제작 프로그램
해커스 공무원시험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무원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는 악성민원과 과한 업무량, 월급 등의 이슈로 젊은 공무원들의 면직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지만, 직업 안정성은 아직도 높이 평가받아 공무원 임용시험의 인기는 여전하다. 

공무원 임용시험이라는 게 겉에서 보면 간단하지만, 실상을 들여다보면 전혀 간단하지 않다. (나도 알아보기 전까지는 몰랐다.) 어떤 직렬이든 한 과목당 20문제, 5과목 100문제를 100분동안 풀어내야 하기 때문이다. 공부해야 하는 양도 방대한데, 외워야할 것들도 굉장히 많다. 


이런 얘기를 왜 하냐면, 공무원 임용시험에도 전략이란게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하기 위해서다. 짧은 시간 많은 문제를 풀어내야 하는 시험이기에 수능처럼 많은 사고를 요하는 시험은 아니지만, 많은 것을 암기해야만 문제를 빠르게 풀어낼 수 있다. 공무원 시험은 시간싸움이라고 한다. 그러니 시험 공부 방법도 수능과는 다를 수밖에 없다.


특히 영어는 모든 직렬 공통이라 기본으로 공부해야 하는 필수 과목 중 하나다. 지문을 읽어내고, 문장 사이에 들어갈 단어를 찾아내고, 비슷한 어휘를 고르고, 숙어를 찾고, 답안을 고르고. 단어 암기가 필수인 건 두말 하면 잔소리. 하지만 무작정 단어를 외우는 것은 시험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길을 모르는 채 앞으로 걸어만 가는 것과 다를 바 없으니 말이다.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위해선 기출문제에서 빈출되는 단어를 체크해 우선으로 외워야만 한다. 출제됐던 단어들이 다시 나온다는 건, 경험적으로 많은 수험생들이 입을 모아 하는 이야기가 아닌가. 이럴때 필요한 것이 빈출단어들을 따로 모아둔 단어장이다. 필요한 단어들만 쏙쏙 외우고 경중을 나눠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한 필요단어 모음장. 혼자서 빈출단어를 확인해 비중을 나누고, 단어장을 만드는 것은 시간낭비다.





이에 걸맞은 <해커스공무원 기출보카 4000+>는 2권으로 된 스프링 단어장과 미니단어장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노란색 표지로 된 2권의 스프링 책은 23년간의 시험에서 사용된 어휘를 빅데이터로 만든 후, 출제 경향을 바탕으로 데이터를 분석해 필수어휘 4000개를 골라 실있다. 하나의 영단어 옆에는 자주 쓰이는 뜻과 유의어가 함께 적혀 있고, 기출문제에서 어떤 식으로 사용됐는지 예문이 함께 실려있다.(기출과 같은 문장이기도 하고, 약간 변형된 문장이기도 하다). 단어의 어원이라든가, 동사형 명사형 등의 파생어, 반대어까지 같이 실려있고, 중간중간 보이는 일러스트는 단어의 연상을 돕는 용도로 쓸 수 있다.(마냥 귀엽기만한 용도는 아니다) 50day로 나뉘어져 있어 하루에 학습하는 양이 결코 많지는 않지만, 시간들이 모이면 표제어만 4000단어, 함께 학습하는 단어들까지 포함하면 4000단어가 훌쩍 넘어가는 양이 된다.


거기에 다의어를 따로 떼어내 구성해뒀고(매시험 유의어 찾기가 시험에 2~3개씩 등장한다), 생활영어 부분도 따로 구성해 추가적으로 공부가 가능하게 했다. 예문까지 자세히는 아니지만 기초어휘 1500단어도 함께 수록해 함께 살펴볼 수 있고, mp3 파일과 단어시험지 제작 프로그램까지 제공해서 확실한 암기를 돕는다. 함께 제공하는 미니암기장은 기동성이 뛰어나 공간을 가리지않고 암기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단어를 한 권으로 끝낼 수 있도록 철저히 계산돼 나온 듯한 <해커스공무원 기출보카 4000+>. 어디로 가야할 지 안다면 헤매지 않을 수 있듯이, 문제 풀이에 필요한 단어 암기에 있어서는 길을 잘 보여주고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요행을 바라지 않고 꾸준히 시간을 쌓는다면 조금 더 수월한 문제풀이를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