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교과서 작품의 모든 것 수필 (2017년용) - 중학교 전 학년 교과서 작품 수록 중학 국어 작품 모든 것 (2017년)
꿈을담는틀 편집부 엮음 / 꿈을담는틀(학습)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우와 대박이다. 책을 편 순간 느낀 감정이었다. 그냥 읽기만 해도 좋은 수필들이 이 책 한권에 모두 들어 있다.  전국의 국어 선생님들이 추천한 작품만 골랐으니 그 신뢰감은 굳이 확인하지 않아도 될 정도다. 순서에 따라 벌점도 매겨져 있고 중요도도 표시되어 있다. 나와 삶, 가족과 친구, 자연과 사회, 주제에 따라 분류한 점도 괜찮다.

 

굳이 학습하려 하지 않다도 좋다. 그냥 읽으며 감상만 해도. 줄이 처진 부분이 감상을 방해할 때도 있다. 그렇더라도 신경쓰지 말고 그냥 읽어내려가면 된다. 간혹 이해가 되지 않으면 그때 밑줄아래 주석을 읽어보면 된다. 

그럴 때면 큰 도움이 된다.

 

엄선한 글을 읽고 생각의 깊이를 더해주는 질문들과 문제까지. 책 안에 모든 해답이 들어 있다.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본 사람이라면 진로를 선택하기 위해서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다. 또 위인에 대한 자서전을 읽으면서 우리 민족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볼 수도 있다.

글쓴이의 경험이 내게 새로운 경험을 넓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생기거나 힘들어서 주저앉고 싶을 때, 내 곂을 지켜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며 희망을 얻을 수도 있고 괜찮아, 스스로를 위로할 수도 있다.

 

이미 안다고 생각했던 단어들, 모를 수도 있는 어휘들, 마치 본문 옆에는 어휘에 대한 풀이와 본문 내용 풀이까지  나와 있어 다시한번 단어 실력을 확인해볼 수도 있고 짚고 갈 수도 있다. 그렇게 읽다보면 국어가 아주 가까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독서력 뿐만 아니라 이해력, 감상력, 학습력까지 키울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