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비즈 i - 세상과 비즈니스를 움직이는 구루를 만나 물었다
조선일보 위클리비즈 팀 지음 / 21세기북스 / 201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문을 구독하여 나도 신문을 읽고자 마음먹은 후에 펼쳐든 그것은 생각보다 내게 너무 재미없게 느껴졌다.

그랬기 때문에 나는 신문 사이에 그 날에 맞춰 특집으로 들어오는 신문을 더 재미있게 보았던 기억이 난다.

그 중에서도 매주 금요일이면 왔던 위클리 비즈를 잊을 수가 없다.

위클리 비즈를 보면서 나는 그 동안 알지 못하였던 많은 유명한 사람들의 인터뷰를 듣게 되었고 그들의 생각이나 위트를 엿볼 수 있었다.

어느 순간 부터 나는 신문 보다 위클리 비즈를 더 기다리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위클리 비즈에서는 평소 보기도 듣기도 힘든 세계 유명 인사의 인터뷰가 실려 있다.

아무리 경제에 관심 없는 사람이더라도 한번쯤은 솔깃하고 읽어봤을 법 하다고 생각한다.

그러한 위클리비즈가 책으로 나왔다니 안 읽어볼 수가 없었다.

작은 신문 같은 이 책은 생각보다 많은 내용이 들어있고 사진과 그림, 각종 그래프 또한 빠지지 않고 들어가 있다는 점이 매우 놀라웠다.

단지 신문에서 매끈한 종이 질로 바뀌었고 인터뷰 내용만 모아서 묶어둔 느낌의 책이랄까…….

 

 

  내용도 겉모습 못지않게 훌륭했다고 생각한다.

특히 어느 한 분야에 집중하지 않고 다양한 분야의 내로라하는 사람들의 인터뷰들이 실려 있다.

그 중에서도 바비 브라운의 인터뷰가 가장 기억에 남는데, 실제로 이 기사는 여성 독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았다고 한다.

나도 여자인지라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만큼 그녀의 인터뷰가 가장 재미있게 읽혀졌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여성 인터뷰어가 남성 인터뷰어에 비해 적었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다.

 

 

  이 책은 단순히 세계 유명 인사들의 사고방식과 그들의 경영방침, 라이프소신을 엿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는다.

그들이 어떻게 성공을 하였고 그것을 유지하기 위하여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노력과 신경을 쏟아 붓고 있다는 것을 이야기 한다.

인터뷰들을 읽다가 보면 인터뷰어들에게서 공통점을 발견할 수가 있다.

첫 번째로는 그들이 자신의 회사, 상품에 대하여 강한 프라이드를 가지고 말한다.

두 번째로는 그들은 자신 주변인들을 끊임없이 돌보고 칭찬하고 아끼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그들은 자신을 사랑할 뿐만 아니라 자신을 뒤돌아보고 발전을 위하여 한결같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결론적으로 위클리비즈는 이런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내가 가지고 있는 것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나에게 소신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

어찌 보면 자기계발서의 또 다른 유형을 보고 온 듯한 느낌도 없지 않아 있는 책이었다고 생각한다.

 

 

  자신에 대하여 자신이 없다면, 혹은 많은 유명 인사들의 멋진 라이프를 엿보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보라고 권하고 싶다.

당신은 아마 금방 반하게 될 테니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