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사람의 말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 성공의 주도권을 잡는 12가지 대화의 법칙
아다치 유야 지음, 황국영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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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을 잘한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 물론 직장에서의 진정과 상사들의 인정을 받는 것일 수도 있다. 일을 잘하려면 아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이렇게 하면 된다라는 식의 스킬을 말하지는 않는다. 온라인 세상에서 넘쳐나는 이렇게 하면 된다는 것의 요점 정리나 하이라이트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이 책을 통하여 단숨에 일 잘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설계했다고 한다. 다시 말해 이 책은 일 잘하는 사람이 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현재 티넥트 주식회사라는 마케팅 회사의 대표이다. 그는 22년간의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고 한다. 이 책은 크게 2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먼저 1부는 마인드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2부는 단숨에 일 잘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사고의 깊이를 더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이 책은 1일 잘하는 사람이 말하기 전에 생각하는 것에 대하여 알려준다. ‘지성신뢰를 동시에 얻는 7가지 황금 법칙에 대하여 알려준다. 먼저 1장에서는 머리가 나빠지는 순간, 머리가 좋아지는 순간에 대해서 말한다. 2장에서는 일 잘하는 것을 결정하는 이는 누구인가에 대해서 말한다. 3장에서는 입사 1년 차가 30년 경력 사장에게 조언할 수 있는 이유에 대해서 말한다. 4장에서는 일 잘하는 사람은 논파하지 않는다고 한다. 5장에서는 말만 그럴듯하게 하지 마라라고 한다. 6장에서는 지식이 지성으로 바뀌는 순간에 대해서 말한다. 7장에서는 인정 욕구를 제어하는 자가 커뮤니케이션의 장자가 된다고 말한다.





 

2단번에 일 잘하는 사람이 되는 사고의 심화법에 대하여 알려준다. ‘지성신뢰를 동시에 얻는 5가지 사고법에 대해서 말한다. 8장에서는 멍청한 화법부터 버려라: 객관화 사고법에 대해서 말한다. 9장에서는 그 사람의 말을 이해하기 쉬운 이유: 정리 사고법에 대해서 말한다. 10장에서는 생각하기 전에 제대로 듣자: 경청 사고법에 대해서 말한다. 11장에서는 깊게 듣는 기술과 배우는 기술: 질문 사고법에 대해서 말한다. 12장에서는 마지막 강한 인상을 남긴다: 언어화 사고법에 대해서 말한다.

 



이러한 목차만 봐도 어느 정도 이해가 된다. 저자가 주장하는 일 잘하는 사람은 단지 이만 잘하는 것이 아니라 일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말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인간관계는 어떠해야 하는지에 대해 말하고 있다. 그래서 직장에서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를, 어떻게 협조를 끌어내는지를, 어떤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것인지를 경청하고, 대화하는 방법을 통해 독자들에게 자신의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일하는 사람은 많다. 그러나 그 일 잘함이 단지 경과만을 보는 것이 아니라 과정도 중요하고 관계도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이 책은 알기 쉬운 예를 통해서 일을 어떻게 처리하며, 말하는 것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친절하게 알려준다. 이 책이 알려주는 대로 따라간다면 좋은 일잘러가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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