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법칙 (리커버) - 권력, 유혹, 마스터리, 전쟁, 인간 본성에 대한 366가지 기술
로버트 그린 지음, 노승영 옮김 / 까치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을 필수적인 존재로 만들어라

-목적의식을 품고서 나아가라

-정신을 순간에 몰입시켜라

-행동으로 승리를 쟁취하라

-상대가 당신을 우러러보게 하라

-실패를 통해서 스스로를 완벽하게 하라

-더 넓게 보고 더 크게 생각하라

-자신의 본성을 들여다보라

-자신의 기이함을 끌어안아라



​인간 심리의 대가이자 완벽한 인생 멘토인 로버트 그린은 수백 년의 지혜를 간추려서 우리의 삶을 형성하는 근본적인 힘들의 은밀한 진리를 밝혀낸다. 수백만 명에 달하는 독자들은 그에게 가장 본질적인 질문들을 던져왔다.



˝어떻게 하면 더 큰 권력을 얻고 더 강해지며 내 삶을 더 효과적으로 통제하고 내가 하는 일을 가장 잘할 수 있을까?˝​



<오늘의 법칙>은 1년 365일의 지혜를 한 페이지에 담은 책으로, 몇 분이면 쉽게 소화할 수 있는 간결하면서도 정제된 지혜를 전한다. 자기 계발의 대가 그린은 권력, 유혹, 전쟁, 전략, 정치, 생산성, 심리, 지도력, 역경을 아우르는 인간 삶의 모든 측면에 대해서 조언을 제시한다.



<오늘의 법칙>은 그린의 예리한 통찰을 처음 접하는 독자들을 위한 이상적인 입문서일 뿐 아니라 그의 전작들에 담긴 수많은 교훈들을 이해하고 내면화하고자 하는 기존 팬들을 위한 선물과 같다.

​​

​매일의 날짜가 정해져 있어서 짧은 글귀를 읽고 필사를 해도 좋고, 요약을 해도 좋고, 나의 생각이나 다짐을 적어도 좋다. ​



나도 매일 한 편씩 짧은 글을 읽고 하루를 시작한다. 글이 짧지만 강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느끼고 깨닫는 점이 많다. 그래서 반드시 짧은 나의 다짐을 기록하고 하루를 시작한다.



오늘은 1월 30일이다. 오늘의 법칙은 ‘과정을 신뢰하라‘이다. 계속 연습해서 숙달하라는 내용이다. 충실한 세월이 흐르면 다시 한번 도약하여 숙달에 이를 수 있다는 의미다.



결과만을 바라지 말고 그 결과를 얻어내기 위해서는 반드시 숙달의 과정이 있어야 하고 그만한 시간 투자가 선행되어야 한다. 하루에 한 가지 법칙을 되새기면서 하루를 시작하고 하루를 마무리한다면 1년 후에는 반드시 한층 더 성숙한 내 모습을 마주하게 될 것 같다.




완독을 목표로 계속 읽어나가면서 그날 해당하는 법칙을 지켜나간다면 자신에게 완벽한 지침서가 될 수 있다. 그의 방대한 분량의 책들에서 핵심만 뽑아냈기 때문에 가히 독자들을 위한 선물이라고 할 만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