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의 신 9권 (2018년용) - 초등 5학년, 분수와 소수의 덧셈과 뺄셈 발전 계산의 신 (2018년) 9
송명진.박종하 지음 / 꿈을담는틀(학습)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학원을 다니면서 공부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안쓰럽기도 하지만, 과하게 시키지만 않으면 적당한 공부는 많은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 보인다. 제일 안 좋은건 공부를 많이 하는 것 같은데 하고 싶은 마음이 나지 않아 대충 시간 때우면서 마음껏 놀지도 못하는 경우다. 지금 초등학교 4학년, 6학년에 재학중인 내 아이들에게 뭔가를 강요하기 싫고 선택의 몫은 본인에게 있어서 결정은 아이들이 한다. 다만 선택의 기회를 줄 뿐이다.

시간이 가면 갈수록 어려워지는 과목이 수학이라 한다. 초등학교때 쉬워도 중학교 가면 갑자기 어려워지고 중학교때 적응하더라도 고등학교 올라가면 또다시 어려워지고...이공계로 대학에 진학하지 않는이상 복잡한 수학공식을 써먹을 기회는 별로 없을 것 같은데 수학에 얼마나 투자해야하느냐 선택의 문제가 생긴다. 많은 사람들이 어렵다고 할 때 차별화할 수 있는 부분이다. , 수학에 특출한 능력을 보인다면 그만큼 여유가 생길 수 있고 도전에 응할 수 있다. 지금 나도 직장을 다니면서 대학원을 다니고 있지만, 익숙하지 않은 과목을 수강할 때 매우 힘들었다. 조금 아는 과목이라면 따라가기 적당한데, 직장인이라 시간을 투자하기 어려워 처음 접하는 과목에서 멘붕이 일어난다. 수학에 자신이 있으면 고등학교에 가서도 물리칠 수 있다고 본다. 그래서 어려서 수학의 맛을 보고 내공을 쌓아야 하는 이유다.

 

이 책의 저자는 수학교육과를 대학에서 전공하고 KAIST에서 석사 또는 박사학위를 받으신 분들이라 공부에 애착을 가진 분들이다. 아마 애들을 키우면서도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리라. 책 첫페이지에 써있는 문구가 눈에 들어온다. “중도에 포기하는 학생은 있어도, 끝까지 풀었을 때 신의 경지에 오르지 않는 학생은 없습니다!” 시도를 해보고 시간을 투자한다면 수학은 절대로 배신하지 않는다.

 

아이들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단순 계산문제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개념을 확실히 아는 것이 중요하고 개념을 잊어버린다면 어떠한 문제도 헤쳐나갈 수 없을 것이다. 이 책 제목처럼 계산을 위한 책이다. 다만, 실제 시험문제에서는 이리꼬고 저리꼬는 추리퀴즈같은 문제가 매우 많아서 실전 연습을 위한 문제를 풀어봐야겠지만 우선은 첫걸음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