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빅데이터 분석을 마트, 레스토랑, 선술집 같이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에서 항공사 같은 기업까지 다양하게 활용되는 사례를 소개해 현실감 있는 내용을 접할 수 있으며 회사 업무, 기업, 창업 등에 데이터 분석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폴포크스바겐 자동차회사 사태로 전기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였다.  리튬 이온 전지를 중심으로 한 장대한 현대사. 전지와 얽힐 수밖에 없는 전기자동차의 과거와 현재를 접하고 최첨단 전지 및 관련 재료연구의 동향, 세계 리튬자원의 상황과 새롭게 태동하는 전기자동차산업 관련 중심인물들의 생각을 이해할 수 있다.

 

 

 

 

 

 

 

 

 

 

빈곤과 불평등에 대한 필독서. 소액 금융은 개발 도상국에 선진국의 자금을 끌어와 빈곤층이 소규모 사업을 하여 자립할 수 있도록 저리에 소액을 대출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저자는 많은 소액 대출의 실상이 가난한 이들을 약탈하는 대부 사업에 불과하다고 주장한다.

 

 

 

 

 

 

 

 

 

 

선물 및 헤지펀드 전문가 잭 슈웨거의 책. 이 책은 주식, 선물옵션, 상품, 외환시장의 세계 최고 투자자 17명과의 인터뷰가 담겨 있다. 윌리엄 에크하르트, 먼로 트라우트, 마크 리치 등 위대한 투자자의 투자비결을 이 책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워런 버핏이 1979년부터 2011년까지 33년 동안 직접 공들여 쓴 주주 서한의 핵심을 모아 놓은 책으로 그의 유일한 가치투자 철학과 투자비법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책이다. 이 책은 버핏의 탁월한 통찰력과 가치투자 철학을 솔직 담백한 필체로 유머와 속담을 곁들여 가며 재치 있게 풀어나간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10-02 15:5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