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육아를 회사에서 배웠다 - 글로벌 기업 16년 경력 워킹맘들이 전하는 육아 경영 노하우
김연정.정인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신은 곳곳에 있을 수가 없기 때문에 어머니를 만들었다" (유대인 속담)

내 아내는 전업주부다. 아이들이 어느 정도 커감에 따라 아내의 자유시간도 늘어나는 것 같은데, 휴일이면 자기도 쉬어야 하겠다는 말에 ​ 놀란 적이 있다. 워킹맘들은 슈퍼우먼들인가?

우리나라의 육아환경은 거의 최악이다. 아이들을 봐줄 말한 사람도 구하기가 신통치 않고,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은 최근 어린이폭행사건으로 신뢰를 얻지 못하고 있다. 그렇다고 아이들을 데리고 출근할 수는 없지 않는가.

사회적으로 이런 문제도 해결되지 않으면서(교육 등 문제도 많다), 출산을 장려하​는 정책은 코미디같아 보인다.

저자들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16년 경력의 워킹맘이면서 '세상에 도움이 되는 책을 쓰겠다'고 다짐하고 이 책을 썼다고 한다.  이 책은 크게 PART 1,'가정의 CEO로서 엄마가 가정이라는 조직을 어떻게관리할 것인가'와​ PART 2, '우리아이의 평생을 이끌어갈 기본 역량을 어떻게 키워줘야 하는가'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책 표지만 보고, 난 워킹맘이 아니니까 상관없네라고 하면 손해일 것 같다.

앞부분부터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을 하는 사람들" 관련 퀴즈의 정답이 '엄마'였을 때, '보스엄마'와 '리더엄마'를 비교하여 예를 들 때, 이는 전혀 예상치 못한 내용들이었다. 엄마(아빠)가 먼저 하라~

쪽지 대화를 하면 아이들이 글 쓰는 실력을 늘릴 수 있고 엄마의 일터에 아이들을 데리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엄마가 얼마나 고생하는지,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본다.

전반적인 이 책의 느낌은 저자들이 머리말에서 언급하듯, 엄마가 CEO로서 가정을 관리하고 육아를 실천하는 비법을 소개하고 있어 많은 엄마,아빠들에게 커다란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세상에는 쉬운 일은 없다. 특히 아이들을 키우는 일은 엄마,아빠가 분업할 수 없는 아주 중요한 공동의 의무로 생각된다.

*저는 위 도서를 출판사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ine_characters_in_love-3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