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 네이버 지도에 우리 가게가 가장 먼저 뜬다! 손님이 알아서 찾아오는 매장 홍보법! 리뷰관리, 황금 키워드 설정, 체험단 운영, AI 활용법
고수진(위드지니)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네이버는 많은 기능이 있고 점점 더 다양한 기능을 가지면서 편리하게 변하고 있다. 네이버 플레이스는 네이버에 가게를 등록하고 검색했을 때 장소의 위치를 알려준다.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사장의 입장에서는 이 네이버 플레이스 기능이 무척 반갑기도 하고 마케팅을 하기에 좋은 기능이다. 알고리즘을 잘 이용하면 고객들을 모을 수 있는 도구가 된다. 고객들은 자신이 찾는 장소를 검색하고 가게를 선택하는 기준과 노출이 결정되는 원리는 쉽게 변하지 않는다. 리뷰에서 방문으로 이어지는 구조, 사진으로 클릭을 만드는 방식 또한 마찬가지다. <된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는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에서는 상위 노출로 선택받고, 가게를 찾는 고객에게는 신뢰받는 플레이스로 만드는 실전 컨설팅 비법서다. 요즘 고객은 오픈런과 먼 거리를 감수하고라도 자신이 가고 싶어하는 가게는 찾아간다. 그래서 요즘 고객은 우연히 가게에 들어오지 않는다. 네이버가 좋아하는 리뷰 작성법, 가게에 맞는 키워드 찾는 방법, 클릭을 부르는 대표 사진 선정, 리뷰를 실제 방문으로 연결하는 구조 등 현장에서 직접 부딪히고 검증한 실전 방법을 알려준다.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은 처음 3일만 투자해서 완벽하게 세팅하고 이후에는 일주일에 30분만 관리해도 충분히 마케팅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최소 시간에 최대 효율 시스템으로 충분하다. 어떤 업종이든 네이버에서 검색했을 때 가게가 노출되는 것이 네이버 플레이스다. 플레이스 개설과 함께 대표 사진, 영업시간, 메뉴, 가격 등 핵심 정보를 제대로 채워야 검색에서 선택되는 보이는 가게가 된다. 마케팅을 시작할 때 광고를 많이 떠올리지만 광고 클릭이 실제 방문이나 예약으로 이어지려면 플레이스가 제대로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광고보다 먼저 플레이스를 정비하는 것이다. 네이버 검색 상위에 노출되는 핵심 기준은 유사도, 인기도, 거치, 정보의 충실성이라고 한다. 플레이스 SEO의 4가지 구성 요소는 검색에서 살아남는 가게의 핵심 공식이다. 네이버는 실제 고객이 남긴 방문 리뷰 글과 사진 등과 플레이스에서 자체 수집하는 검색 데이터를 종합해 플레시으 순위와 노출 순서에 반영한다. 초보 자영업자로 자신의 가게를 준비중이라면 <된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통해 자신의 가게가 검색에 노출될 수 있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