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도쿄 맛집 - 요즘 뜨는 핫플부터 오래된 노포까지 나만 알고 싶은 도쿄 찐 맛집 프렌즈 테마여행 2
마이구루루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도쿄라는 도시는 크기도 하지만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고, 할 것도 많은 도시라 여행하기에 참 좋은 도시다. 특히 일본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 요즘은 맛집 여행을 하는 사람들도 많다. <요즘 도쿄 맛집>과 같은 여행책은 최신 정보를 담고 있어야 하고 <요즘 도쿄 맛집>은 2025년 최신의 정보를 수집해 반영하고 있다. 도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도쿄의 맛집 투어도 좋을 것 같다. 도쿄엔 맛집이 많은데 <요즘 도쿄 맛집>에서는 지역별로 맛집을 정리하고 있다. 도쿄 서부, 도쿄 동부, 도쿄 도심 등으로 나누어 맛집을 정리했는데 여행지에서 맛집을 찾아도 좋고, 한 지역의 맛집만 찾아도 좋을 것 같다. 또는 음식별로도 나뉘어져 있는데 일본 요리 전문식당, 이자카야, 육류, 해산물, 카레, 아시안, 양식, 카페와 디저트 등으로도 구분했다.

도쿄의 맛집도 예약이 필수라 예약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요즘 도쿄 맛집>에서는 책에 수록된 가게의 페이지에 QR코드가 있고 스마트폰으로 접속할 수 있다. 구글맵으로 예역할 수 있게 방법을 알려준다. 이 방법을 통해 맛집을 예약하고 맛집을 방문해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또 일본 맛집은 영어나 한글이 적혀 있는 메뉴판이 많지 않기 때문에 메뉴판 해독 방법 역시 알려준다. 번역 앱으로 찍어 메뉴를 확인할 수 있지만 메뉴 용어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다. 또 일본만의 독특한 식문화를 소개한다. 일본의 식문화가 낮설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그 의미를 알고 나면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이런 작은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면 도쿄 여행이 훨씬 더 풍성해지고 재밌을 수 있다. 일본 도쿄 여행에서 중심지와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곳도 좋지만 관광지에서 벗어나 진짜 로컬들을 경험할 수 있는 뒷골목으로 들어가서 로컬 특유의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