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좋은 사람만 아는 설득력
히라다 다카코 지음, 곽현아 옮김 / 더페이지 / 2025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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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방을 설득하기 위해서는 자기 의견에 대한 확신도 있어야 하고 논리도 있어야 한다. 또 아무리 옳다고 생각하는 바를 논리적으로 이야기하더라도 상대방의 감정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상대방을 설득할 수 없다. <머리 좋은 사람만 아는 설득력>에서 논리적이면서 감정을 고려하는 설득력에 대해 알아본다. 설득력이 있는 사람이 된다는 것은 상대방을 존중하면서도 자기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우선 잘못된 설득의 상식을 알아야 한다. 맞는 말을 하면 설득할 수 있다는 착각을 버려야 한다.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의견이 옳다고 반드시 통과되는 것은 아니다. 다양한 베네핏을 전달하면 설득할 수 있을 거라는 것도 착각이다. 자신이 전하는 정보를 절반으로 줄이고 대신 고객의 이야기를 경청하여 그가 어떤 삶을 바라는지 끌어내야 한다.

설득력을 가진 사람이 되려면 평소 자신의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지위가 낮은 사람이 영향력과 높은 설득력을 가지려면 나머지 요소에 해당하는 열정이나 전문성, 비언어적 요소를 단련해야 한다. 평소 자신이 하는 일에 열정과 헌신을 보여야 한다. 동료뿐만 아니라 다른 부서 사람들과 성실하게 소통하며 좋은 관계를 다져 두는 것도 훌륭한 방법이다. 자신이 비교적 잘하는 일이나 좋아하는 분야를 파고들거나 무언가 흥미가 있는 일을 공부해 본다. 사전에 철저히 준비를 해 두면 설득할 때도 이야기를 매끄럽게 진행하고 정신적으로 안정되어 있기 때문에 상대방에게도 자신감 있게 설득한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설득을 잘하기 위해 설득에 관한 책만 읽는다고 설득을 잘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그 과정 중에 몇 번이고 시행착오를 겪게 될 것이다. 시행착오를 통해 실패 경험을 배우고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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