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수록 돈 버는 부동산 세금 바이블 - 20년 경력 부동산 전문 세무사의 절세 기술
이승희 지음 / 현익미디어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일상에서 많은 세금을 내야 하지만 자신에게 해당되는 세금만 알고 있다. 만약 새로운 일을 하게 되면 그에 맞는 세금이 있다는 것을 잘 모를 수도 있다. 특히 부동산인 경우 부동산 투자로 수익을 올리더라도 절세에 실패하면 그간의 노력이 헛수고가 될 수 있다고 하니 부동산 세금에 대해 잘 알아두어야 한다. <알수록 돈 버는 부동산 세금 바이블>을 통해 양도소득세, 비과세, 상생임대차 계약, 양도소득 비과세 절세방법, 다주택자 절세방법, 부담부증여 절세방법 등 부동산 관련 세금을 한 번에 정리하고 있다. 납세는 의무지만 절세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오히려 합법적, 합리적으로 세금을 줄이는 절세를 통해 납세의 의무를 지킬 수 있게 한다. 부동산 세금에는 종류가 많고 취득세, 보유세, 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등이 있다. 이렇게 다양하고 많은 부동산 세금을 모르고 있다면 손해를 볼 수 있다.


양도소득세는 보유하던 부동산, 부동산상의 권리, 비상장주식 등이 세법에 명시적으로 열거된 재산을 대가를 받고 유상으로 매매하는 것으로 그 매매에 대한 시세차익에 대하여 부과하는 국세다. 양도일이 속하는 달의 말일부터 2달 이내에 신고 납부를 해야 한다. 절세를 위해 양도가액에 비과세 가액의 포함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 경비로 인정받기 위해 적격증빙과 견적서를 미리미리 챙겨두어야 한다. 장기보유특별공제의 최대화를 위해 임대주택에 대한 장기보유특별공제 특례를 알아두고 잔금청산 시기의 적정성을 검토해야 한다. 양도 전에 양도소득세 세액을 사전에 검토해 두는 것이다. 이렇게 절세의 방법을 찾아보면 얼마든지 절세할 수 있다. 세금이 적다면 상관없을 수도 있지만 부동산이 많아지도 세금도 많아지면 절세가 얼마나 도움이 되는 제도인지 알게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