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단한 삶을 위한 자신감 저축 - 하고 싶은 일을 해내기 위한 작은 시작
아리카와 마유미 지음, 윤경희 옮김 / 더페이지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축은 필요할 때는 위해 미리 모아두는 것이다. 나중에 필요할 때 저축이 무척 도움이 되고 요긴하게 사용될 수 있는데 돈뿐만이 아니라 자신감도 저축이 된다면 좋겠다. <단단한 삶을 위한 자신감 저축>을 통해 자신감도 자신이 원하는 만큼 저축할 수 있기를 바란다. 자신감도 올바른 방법으로 쌓기를 노력해야 무너지지 않을 수 있다. 자신감 저축은 돈을 모으는 것보다도 훨씬 가치 있는 자산이다. 자신감은 일상에서 사소하고 작은 일 하나하나를 해 가며 쌓을 수 있다. 자신감 있는 사람은 남다른 방법으로 자신감을 저축한다. 자신의 주변과 비교하지 않고 자신만을 바라보며 무슨 일이든 지속한다. 무엇보다 인생에서 우선해야 할 일을 소중히 여기고 해 본 적 없어 불안해도 일단 도전해 보며 다른 사람만이 아니라 자신도 즐거운 일을 한다.



남다른 자신감을 가진 사람들은 공통된 습관을 가지고 있었다. 지금까지 반복해 왔던 습관이야말로 지금의 자신을 있게 한 일등 공신이다. 뭔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을 때 왠지 잘될 것 같다라는 느낌이 아니라 자신감과 자신을 좋아하는 자기긍정감도 키워준다. 중요한 것은 성공의 크기보다 횟수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감이 차곡차곡 쌓이고 있다. 누구나 좋은 평가를 원하고 기대한다. 그렇다고 해서 세상의 평가가 곧 자신의 가치라고 여기면 안 된다. 오히려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는 것 자체에서 깊은 만족감과 자존감을 채울 수 있다. 겉모습이 자신감에 영향을 주는데 옷이나 머리 스타일 등 겉모습을 챙기는 것이다. 말에도 자신감을 만드는 힘이 있어 자기 암시는 말을 통해 이루어진다. 자신 있는 것처럼 행동하면 무의식은 그게 가능해지도록 방법을 찾고 자신감도 뒤따라온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