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가 좋아지는 큰글자 스도쿠 150 : 고급, 고수 두뇌가 좋아지는 큰글자 스도쿠 150
스도쿠 크리에이터 지음 / 랜딩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우리의 두뇌는 사용하면 할수록 발전하고 뇌세포가 활동을 하여 깨어난다. 뇌에 자극을 계속 주어야 하며 노화가 진행될수록 더욱 자극은 필요하다. 하지만 노화에 따른 두뇌 활동을 점점 줄어들고 집중력과 기억력, 논리력까지 다 줄어들게 된다. 이렇게 뇌세포를 깨우지 않고 뇌를 사용하지 않으면 치매에 걸릴 확률도 높아진다. 그래서 두뇌가 좋아지는 퍼즐 게임이 두뇌 활동에 좋다고 한다. <두뇌가 좋아지는 큰글자 스도쿠 150 고급, 고수>는 두뇌 활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는 스도쿠 퍼즐로만 구성되어 있다. 스도쿠는 어린이들도 요즘 많이 푸는 퍼즐 게임으로 1부터 9까지의 숫자를 이용해 9개의 정사각형 안에 숫자를 넣는 방식이다. 뇌 기능 향상을 위한 두뇌 운동 숫자 퍼즐이다.

스도쿠를 푸는 방법은 너무나 잘 알려져 있고 쉽다. 큰 사각형에 1에서 9까지의 숫자가 일부만 채워져 상태로 시작한다. 우리나라에도 마방진이라고 해서 가로와 세로 및 대각선에 있는 각각 수의 합이 같도록 배열하는 게임을 말한다. 마방진이 스도쿠와 조금 다른 것은 그 수가 정해진 것이 아니라 N x N으로 뻗어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반해 스도쿠는 꼭 1~9까지의 수만 사용할 수 있다. 이미 기존에 스도쿠를 잘 푸는 방법이 있고 <두뇌가 좋아지는 큰글자 스도쿠 150 고급, 고수>에서도 스도쿠를 푸는 방법을 알려준다. 작은 사각형, 가로줄, 세로줄을 분석하는 데서 시작한다. 각 빈칸에 들어갈 수 있는 숫자를 고려하는 것은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된다. 스도쿠를 풀 때 시간을 정해두고 푸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데 처음에 풀 때는 정해진 시간보다 푸는 방법을 익히다 보면 나중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