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플랜3 - 전기차에서 AI, 우주를 담은 마스터플랜의 현주소
이진복 지음 / 미래의창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외국의 자동차 회사라고 하면 유명 회사 몇 개의 이름을 알고 있지만 테슬라는 비교적 최근에 알게 된 자동차회사이다. 물론 테슬라를 이야기하면서 일론 머스크를 빼고 말할 수는 없다.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기업의 CEO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는 몇몇 CEO들처럼 스타CEO다. 일론 머스크는 최근에 또한번 더 이슈가 되었다. 이유는 미대선 때문이다.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대선에서 대통령이 되면서 트럼프를 도왔던 일론 머스크는 트럼프의 당선만큼이나 화제가 되었다. <일론 머스크 플랜3>에서는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는 머스크의 비즈니스 이야기를 해 본다. 테슬라는 창립 이래 항상 위기에 놓여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테슬라에게는 언제나 계획이 있었다는 것이다. 온갖 위기 속에서 테슬라는 어떻게든 이를 해결해 계획된 목표를 차근차근 달성해왔다.

테슬라의 계획은 2006년에 시작되었고 10년 뒤인 2016년에 두 번째 마스터플랜이 공개된다. 첫 번째 마스터플랜은 이미 달성했고 두 번째 마스터플랜의 달성 또한 점점 가시화되고 있다. 동시에 세 번째 마스터플랜을 달성하기 위해 쉼없이 움직이고 있다. 일론 머스크의 세 번째 마스터플랜은 지속 가능한 에너지가 중심이 되는 경제로의 전환이 생각보다 훨씬 더 현실적이고 달성 가능한 목표임을 상세히 분석해 본다. 테슬라는 화석연료를 100% 대체하기 위해서 거시적인 관점에서 계획을 제시한다. 현존하는 전력망을 재생에너지로 대체하고 기존 내연기관차를 전기차로 전환한다. 기존 가정용 산업용 열원을 히트펌프로 대체하고 힘트펌프로 공급 불가한 고온의 열에너지를 전기로 생산하고 그린 수소를 활용한다. 비행기와 선박의 연료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하고 이를 이행하는 데는 투자와 노력이 필요하다. 테슬라는 지속 가능한 미래에 진심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