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집중력 천재 잠자는 뇌를 깨워라 - 40일간 하루 20분, 쉽고 간단한 집중력 훈련법
개러스 무어 지음, 윤동준 옮김 / 미디어숲 / 2022년 8월
평점 :
집중력이 강하면 일의 효율성도 높아진다. 이건 공식과도 같은데 집중력으로 많은 일도 효율적으로 끝낼 수 있고 그 결과도 좋을 것이다. 그래서 집중력은 학생이든 직장인이든 무척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집중력 천재 잠자는 뇌를 깨워라>에서는 그 집중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유럽 최고의 두뇌 트레이닝 전문가와 함께 하는 집중력 완정 정복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쉽게 간단하게 집중력을 강화시키는 훈련법으로 하루 20분이면 충분하다. 총 40일간 매일 20분의 시간으로 뇌를 운동하는 운동법이다. 매일 해야 하는 훈련법은 아주 간단하다. 두뇌 회로를 사용하는 첫 번째 훈련법으로 퍼즐이나 퀴즈, 선긋기, 숫자이어 그리기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두 번째 훈련법은 첫 번째와는 다른 방법으로 훈련을 하게 된다.

두뇌 관리법으로 뇌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보기엔 쉽지만 막상 실천하기는 어렵다. 우리는 모두 하나의 뇌를 가지고 있고 그 컨디션을 유지할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가능한 한 자주 어렵고 이해하기 힘든 내용을 접하고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쌓는다. 비타민이나 미네랄, 지방산, 아미노산 등 하루 권장량의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운동으로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며 두뇌에 지속적으로 적정량의 산소 공급을 한다. 일반적으로 지루하거나 쉬운 일을 하면 뇌의 학습 능력은 떨어지게 된다. 두뇌 훈련법은 재미있고 다양하게 해야 한다. 매일 어렵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기억력을 높이면 되는 좋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