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트] 톰 터보 시리즈 1~3 - 전3권 ㅣ 톰 터보 시리즈
토마스 브레치나 지음, 기니 노이뮐러 그림, 전은경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2년 7월
평점 :
'슈퍼 자건거 톰 터보 시리즈'의 '톰 터보'는 자전거이다. 보통의 자전가가 아니라 슈퍼 자전거라고 할 수 있는데 아주 멋진 자전거이다. 톰 터보에겐 쌍둥이 친구가 있다. 1분 먼저 태어난 누나 카롤리네 클리커와 남동생 콘스탄틴(클라로) 클리커이다. 쌍둥이 남매는 톰 터보를 아주 좋아한다. 실제로 클라로가 톰 터보를 만들었는데 새 기구 만드는 것을 좋아하고 아침에 이를 닦아 주고 옷도 입혀주는 기계를 만드는 꿈을 가지고 있다. 누나 카로는 클라로와 함께 탐정단으로 탐정단의 부대장이다. 춤추는 것과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작은 책도 직접 만든다.
카로와 톰 터보는 유령 도시를 지나가게 되었고 아무도 살지 않고 유령만 나온다는 이 도시는 으스스했다. 톰 터보와 카로가 이 유령 도시에 온 이유는 카로가 아무도 없는 곳으로 가고 싶다는 말에 톰 터보가 데리고 온 것이다. 분명 아무도 없는 도시인데 어디선가 말발굽 소리가 들리기도 하고 분명 누군가 있는 것 같다. <톰 터보와 유령 도시의 비밀>에서 유령 도시의 비밀을 풀어보자.
<톰 터보와 스파게티 소동>에서는 움직이고 난동부리는 스파게티가 등장한다. 식탁에서 갑자기 움직이기 시작한 스파게티 괴물들은 빨간색 토마토소스를 내뿜기 시작했다. 쌍둥이 남매는 친구인 니코가 스파게티 가게를 열어 축하해주러 갔다. 그런데 스파게티를 한입 먹자마자 스파게티 괴물이 사람들을 공격했다. 톰 터보와 탐정단은 어떻게 스파게티 괴물들을 무찌를 수 있을까?
<톰 터보와 황금 이빨의 늑대>에서 카로와 클라로는 숲에서 부엉이를 관찰하고 있다 그만 해가 저물게 된다. 밤이 되어 둘은 톰 터보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려고 했지만 이미 숲은 어두워져 있었다. 올빼미가 갑자기 울기 시작하고 길 한가운데 무시무시한 형체가 서 있는 것을 본다. 형체는 하얀 두건을 쓰고 길고 하얀 망토를 걸치고 있었다. 톰 터보는 이 하얀 형체가 누군지 바로 알아보는데 '하얀 백작'이라고 한다. 333년 전에 사망한 하얀 백작 유령이 나타난 것이다. 왜 하얀 백작 유령이 나타났을까?
'슈퍼 자전거 톰 터보 시리즈'는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데 쌍둥이 탐정단과 유령이 관련된 사건들을 해결해 나간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