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억력 천재 게으른 뇌를 깨워라 - 40일간 하루 20분, 쉽고 간단한 기억력 훈련법
개러스 무어 지음, 윤동준 옮김 / 미디어숲 / 2022년 7월
평점 :
기억력이 아주 좋은편은 아니지만 잘 기억하는 것은 있다. 일과 관련된 특정한 것은 잘 기억하는 편이었는데 언젠가부터 건망증이 생기는 것 같이 깜빡 잊어버리기도 한다. 전엔 이런 일이 없었다는 것을 누구보다 나자신이 잘 알고 있기에 가끔 잊어버리는 큰일이 생길 때는 자책하기도 한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기억력이 좋아질까? <기억력 천재 게으른 뇌를 깨워라>를 통해 기억력을 좋게하는 노력을 해보자.
<기억력 천재 게으른 뇌를 깨워라>에서는 하루 십여 분의 시간으로 기억력이 강화되는 놀라운 훈련법을 소개한다. 기억력을 강화하는데 특별히 고안된 기억력 게임들이 포함되어 있고 여러 가지 기억법들을 배우는 것과 동시에 즉시 시험해 볼 수 있다. 기억하는 능력은 누구나 비슷하고 기억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각자의 능력이 달라질 뿐이다. 의식적으로 기억하는 습관을 들이지 않는다면 기억력은 머지 않아 아주 작은 힘도 쓰지 못하게 된다는 것이다. 우리는 시각, 청각, 촉각 등 각각의 감각에 대해 서로 다른 단기 기억력을 가지고 있다. 단기 기억을 가지고 있다면 오감을 이용해 기억력을 살리는 것이다.
총 40일간 하루에 세 가지 훈련법을 이용해 기억력을 강화시킨다. 첫 번째 훈련법은 그림을 이용한 훈련법, 두 번째 훈련법은 글자를 이용한 훈련법, 세 번째 훈련법은 그림과 글자를 한번에 이용한 기억법이다. 시간이 지나갈 수록 훈련법은 점점 더 심화되는데 글자의 경우 단어에서 문장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런 기억 훈련법을 통해 좀 더 오래 기억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또 40일이 지나면 트레이닝 이어가기 부록이 있고 기억력을 능숙하게 사용하려면 반드시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