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 나를 사게 하는 매출 100배의 기적
김민정(엠제이킴) 지음 / 라온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퍼스널 브랜딩'이란 자신을 브랜드화하여 특정 분야에 대해 먼저 자신을 떠올리게 하는 것을 말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만의 퍼스널 브랜드를 갖길 원한다. 개인 브랜딩 방법을 찾기 위해 자신 안에 있는 것보다 밖에 잇는 것을 찾으려고 한다. 복잡한 현실 속 내 삶에서 잠시 벗어나 객관적으로 자신을 바라봐야 한다. 혹시 놓치면 안 되는 소중한 것을 놓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충분히 잘하고 있는 나를 채찍질만 하며 코너로 몰아세우고 있는 것은 아닌지, 신세 한탄하며 세상 탓만 하며 정작 내가 해야 할 것을 미루고 게으름을 피우고 있지 않은지 나라는 존재를 세심하게 살펴야 한다. 퍼스널 브랜딩을 가지면 누군가가 팔로우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 누군가 팔로우하고 싶게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것이다. 생존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오래 살아남기 위해서는 좀 더 강력한 나만의 매력이 필요하다.

 
                                  

 

퍼스널 브랜딩의 기본기는 소비자에서 공급자가 되라는 것이다. 평생 소비만 하고 내 이익만 생각했던 개인적인 태도에서 누군가에게 문언가를 제공해야 하는 공급자의 태도를 갖기 위해 관점을 전환하는 것이다. 실패를 하더라도 실패를 그냥 잊어버리는 것이 아니라 실패 데이터를 만드는 것이다. 실패는 실패에서 그치면 절대 데이터가 될 수 없기 때문에 비록 실패했더라도 부족한 점이나 아쉬웠던 부분, 앞으로 개선할 부분 등을 기록으로 남기는 것이다. 유연성을 길러야 한다. 무슨 일이든 원리 원칙대로 곧이곧대로 생각하고 일을 진행하는 모습만 있는 것은 아니다. 비즈니스는 사람을 상대로 하는 일이다 보니 머리로만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멋진 사업가는 유연성이라는 무기를 항상 가지고 있어야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