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NS 마케팅 디자인 with 파워포인트 - 1시간 만에 완성하는
김기만.배준오 지음 / 길벗 / 2022년 5월
평점 :
디자인이라고 하면 다들 포토샵을 먼저 떠올리고 사용한다. 그러나 누구나 포토샵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아니라 포토샵처럼 어렵지 않지만 그만큼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 파워포인트이다. 발표 수업에 파워포인트를 많이 사용해 포토샵보다는 파워포인트가 더 익숙하긴 하다. SNS에서 멋진 디자인들은 전부 포토샵으로 한다고 생각하겠지만 그렇지만도 않다는 것을 <SNS 마케팅 디자인 with 파워포인트>를 통해 알 수 있다.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디자인의 장점은 초보자로 가능하다는 것이다. 디자인하는 마케커들을 위한 디자인 사이트와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소개하면서 초보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정보를 준다. 우선 전문가가 추천하는 작업 환경을 만들고 안정적인 슬라이드 레이아웃을 지정해두면 작업하는데 편리하다. 이지미에 맞는 폰트 사용법도 알려주는데 요즘은 저작권 문제로 무료 폰트와 유료 폰트를 비교해 보여주고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에 맞는 폰트를 선택하는 것이다. 디자인은 우선 가독성이 좋아야 한다. 한눈에 시선을 끌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디자인이어야 한다. 텍스트 윤곽선을 확장해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의 예시를 보며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인으로 만들어 볼 수 있다.
요즘은 SNS 개인 채널을 많이 가지고 있어 썸네일이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썸네일은 영상이나 SNS, 블로그 등에도 사용되고 있다. 썸네일은 미리 보기 이미지라는 뜻인데 이 썸네일이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한 장에 모두 압축해서 보여주어야 한다. 이외에도 디스플레이 배너 만들기를 할 수 있다. 배너는 가로형과 세로형으로 나누어 만들 수 있는데 클릭률을 높여줄 수 있는 디자인을 보여준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세 페이지에서 제품 목록형과 정보 설명형의 디자인 예시를 볼 수 있다. 제품의 특징과 장점을 효과적으로 설명하여 구매욕을 유발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하는 디자인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