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적인 너무나 미국적인 영어회화 이디엄 3 미국적인 너무나 미국적인 영어회화 이디엄 3
김아영.제니퍼 그릴 지음 / 사람in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 영어나 영국 영어나 발음의 차이지 같은 알파벳을 사용하는 같은 언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영국과 미국, 다른 영어권 나라의 문화가 다르기 때문에 표현에 있어 조금의 차이는 있다. 가끔은 같은 물건을 보더라도 주로 부르는 단어가 다르기도 하고 완전히 다른 것을 하나의 단어로 부르기도 한다. 'Football'이라고 하면 미국에서는 '미식축구'를 의미하고 영국에서는 '축구'를 의미한다. 그래서 영국의 축구를 미국에서는 'Soccer'라는 단어로 부른다. 미국식 농담이나 영국식 농담이 따로 있듯 서로 문화의 차이에서 오는 영어회화 표현들이 있다 <미국적인 너무나 미국적인 영어회화 이디엄 3>에서는 미국인들이 일상생활에서 흔히 쓰는 이디엄을 담고 있다. 그리고 혼자 공부한다면 다소 접하기 힘든 이디엄들을 담고 있어 더욱 도움이 많이 된다.

                           

                             

 

<미국적인 너무나 미국적인 영어회화 이디엄 3>에서는 25개의 레슨 안에 많은 표현들이 있다. 미국 구어체에서 자주 사용하는 125개의 이디엄을 모았고 이디엄이 들어간 자연스러운 구어체 회화 예시 지문을 세 개씩 보여주고 있다. 게다가 듣기에 도움이 되는 빠른 속도의 음성 녹음 파일까지 있어 공부하기에 불편함이 없다. 또 이디엄에 사용되는 단어들은 전혀 어렵지 않아 대화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게 하는 스킬을 익힐 수 있다. 이디엄 공부를 하다보면 재밌는 표현들이 많다는 것이다. 무슨 뜻인지 상상이 가는 이디엄들도 있지만 전혀 예상밖의 뜻을 가진 이디엄들도 있어 신기하면서 재밌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한국어를 잘하는 외국인들 중에 속담이나 한국식 이디엄을 대화 속에 섞어 말하면 듣는 입장에선 신기하면서 재밌다는 생각이 든다. 그것처럼 이디엄을 상대와의 대화를 재밌게 하고 부드럽게 만들고 의사전달을 제대로 할 수 있게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