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스마트스토어 노하우 - 나는 퇴사하고 스마트스토어로 자유를 얻었다
정명희 지음 / 인컴트랜드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마트스토어가 낯설어 보이지만 요즘은 판매에 SNS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수수료가 저렴하고 상품 등록이 간단해서 초보 셀러에게도 적합하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포털 사이트의 스마트스토어는 노출의 빈도도 그만큼 높다. 라이브 스트리밍과 전자상거래의 합성어인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방송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여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판매자는 생생하게 전달하여 온라인으로 상품을 홍보할 수 있고 소비자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상품을 간접 체험하여 구매할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하는 창업자가 많아지고 있기에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매출도 많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비대면 소비문화가 가속화되면서 온라인 쇼핑 기업이 수혜를 톡톡히 보고 있다.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기에 앞서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이 많다. 모든 사업자는 사업을 시작할 때 반드시 사업자등록을 하여야 한다. 사업장마다 등록해야 하며 사업 개시일로부터 20일 이내에 구비서류를 갖추어야 한다. 또 온라인에서 물건을 파는 일을 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통신판매신고를 해야 한다.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는 방법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에 접속한 후 판매자 가입하기를 선택한다. 사업자 등록을 하고 판매할 대표 카테고리를 선택한다. 스마트스토어를 세팅하는데 스토어명을 정하고 소개글을 올린다. 스토어를 꾸미고 스마트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한다. 옵션이나 상품의 가격, 이미지, 영상 등을 등록한다. 고객혜택 및 쿠폰 관리하는 방법도 설정한다. 주문 및 배송처리 방법도 설정해 준다. 온라인 마케팅을 하는 방법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광고를 할 수 있다. 네이버 검색 광고나 스마트스토어 상품 쇼핑 광고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방법과 채널을 이용해 홍보하고 광고할 수 있다. 네이버 럭키투데이란 핫딜을 말하는데 기존 할인가보다 더 할인 된 금액으로 판매하는 상품들이 노출된다. 럭키투데이는 스마트스토어의 유입을 늘리기 위한 마케팅 수간으로써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해 꼭 해야 된다고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