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브랜든 1~2 세트 - 전2권 사람 3부작
d몬 지음 / 푸른숲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에도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만화나 애니, 웹툰이 그렇지만 상상력을 초월하고 어떤 이야기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웹툰 <브랜든>도 무척이나 특이하다. 웹툰 <브랜든>은 작가의 사람 3부작의 마지막 편으로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사람'에 대한 흥미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브랜든은 옆 블록의 요크 할아버지 집에서 인형을 주어온다. 요크 할아버지는 병원에 실려간 뒤 집이 텅텅 비어 있었는데 몰래 가지고 온 것을 엄마는 다시 제자리에 가져다 두라고 한다. 다른 아이들도 다 가져가는데 돌려주라는 말이 너무 짜증이 났다. 다시 요크 할아버지 집으로 가 인형을 돌려주는데 갑자기 다른 차원의 문이 열리고 브랜든은 그곳으로 간다. 그곳은 오직 하나의 올미어만이 존재하는 공간이다. 올미어는 다음 개체에게 계승을 할 수 있고 계승을 끝마친 개체는 계승자가 적응을 마치는 사흘 뒤에 사망하여 공식적인 이름을 잃게 된다. 생물체에게 수명은 한정적이고 이름을 이어갈 사람은 한 명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브랜든은 올미어의 그런 말을 이해할 수 없었고 오히려 브랜든 자신을 제어하려는 올미어를 부수고 다시 자신의 세계로 돌아온다. 브랜든은 원래의 세계로 돌아왔지만 자신이 전과는 다른 사람이라는 것을 조금씩 느끼게 되면서 친구를 전혀 사귀지 않게 된다. 브랜든은 점점 더 은둔형이 되어 간다. 브랜든은 정신과 상담을 받다 올미어에 대한 기억을 떠올리며 집으로 돌아와 올미어의 세계로 다시 돌아간다.


 

브랜든은 자신이 올미어를 죽이고 자신의 세계로 도망갔다고 했지만 올미어는 이미 계승자가 이어 받았기 때문에 아무런 죄가 없다고 한다. 브랜든은 이번엔 전에 올미어에게서 본 적이 있는 라키모아의 마을에 간다. 라키모아는 브랜든을 신과 자신들을 이어주는 중간자라고 생각하며 환대한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라키모아들의 아이들에게 병이 생기고 그 수가 점점 줄어들게 된다. 라키모아 중에도 브랜든을 좋아하는 라키모아도 있지만 아닌 부족들도 있었다. 그들이 브랜든이 역병을 가지고 왔다며 브랜들을 죽이려고 했다. 부족장의 딸인 메리아나의 도움으로 겨우 살아남게 되었고 브랜든은 올미어의 세계로 돌아가 라키모아를 도와줄 방법을 찾으려고 한다. 브랜든은 자신을 신으로 생각하는 라키모아 부족을 구할 수 있을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