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드라이브 가이드 - 서울에서 제주까지 모든 길이 여행이 되는 국내 드라이브 코스 45
이주영.허준성.여미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는 고속도로도 잘 만들어져 있고 자동차로 쉽게 여행을 할 수 있다. 그래서 <대한민국 드라이브 가이드>를 참고해 자동차 드라이브를 할 수 있다. 드라이브를 하고 싶은 장소들이 있겠지만 어떤 특정한 장소가 없다면 <대한민국 드라이브 가이드>에서 추천을 한다. 계절별 추천 드라이브 코스도 있고 테마별 추천 드라이브 코스도 있다. 자연의 변화를 아주 많이 느낄 수 있는 계절별 드라이브 코스는 봄엔 제천-단양 청풍호반길, 여름엔 담양 죽향대로, 가을엔 강진 청자로, 겨울엔 제주 삼나무숲길 등을 추천한다. 테마별로도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 연인이나 부모님, 일출과 일몰을 볼 수 있는 곳, 힐링을 할 수 있는 곳, 바다를 따라 달리는 드라이브 코스 등도 추천한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를 알려주는 <대한민국 드라이브 가이드>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45개의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한다. 이 45개의 추천 코스는 서울, 경기, 인천, 충청도, 강원도, 경상도, 전라도, 제주도 6개의 지역으로 나누어 소개한다. 가고 싶은 지역을 골라 보면 된다. 그리고 지도 속 빨강색 또는 주황색 점으로 표기한 명소는 관광지나 맛집, 카페 등이다.

 

서울-경기-인천 지역은 9개의 추천 코스가 있는데 첫번째로 서울 북악스카이웨이를 추천한다. 드라이브 팁으로 삼청각을 지나 팔각정으로 향하는 길은 고급 주택가 사이로 대사관로라고 한다. 드라이브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커피를 테이크아웃하고 창문을 열고 달리는 것을 추천한다. 충청도로 가면 구불구불 해안선을 따라 달리는 태안 해안도로를 추천한다. 안면도 해안도로는 백사장항에서 10개의 해수욕장과 숙박시설이 많다. 차를 타고 드라이브도 좋지만 태안반도를 따라 걷는 태안 해변길도 있다. 태안반도와 안면도의 서쪽 해안선을 따라 펼쳐져 있어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트레킹 코스이다. 제주도 역시 좋은 드라이브 코스를 가지고 있는데 크게 여섯 코스를 추천한다. 평화로, 노을해안로, 동부 중산간 행식 도로, 해맞이해안로, 삼나무숲길, 최남단해안로 등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