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 원더 이야기강 시리즈 3
로잔느 패리 지음, 모니카 아르미뇨 그림, 장미란 옮김 / 북극곰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늑대들은 무리지어 생활한다고 한다. 우두머리를 중심으로 아주 힘의 원리로 무리를 이끈다고 한다. 그리고 야생성이 강해 인간에게 길들여지기도 힘들다고 한다. 그런 야생 늑대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이 <늑대 원더>이다. <늑대 원더>는 한 늑대 가족의 이야기로 새끼 늑대가 자연에서 살아남고 성장하는 이야기이다.


'날쌘돌이'라는 별명을 가진 새끼 늑대는 태어나서 형제들 중 제일 먼저 일어나 돌아다녀서 지어진 별명이다. 날쌘돌이에겐 몸집이 큰 형 샤프와 몸싸움을 좋아하는 여자형제 파운스와 꼬리로 말하길 좋아하는 왜그가 있다. 그리고 날쌘돌이가 가장 좋아하는 남동생 웜이 있는데 웜은 날쌘돌이보다 덩치가 작다. 날쌘돌이에겐 엄마와 아빠, 이모, 삼촌도 있다. 이렇게 모두들 한 가족으로 살아가고 있었다. 아빠가 사냥을 해 오면 함께 나눠먹으며 무리로, 가족으로 함께 살아간다. 어른 늑대들은 새끼 늑대들을 위해 사냥을 하고 돌아오면 맛있는 고깃덩어리를 가지고 온다. 날쌘돌이는 아버지가 잡아온 엘크 고기를 처음 먹어본다. 엄마는 항상 새끼들을 핧아주며 늑대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알려준다. 우두머리 늑대는 자기 무리를 먹여 살여야 하는데 아버지를 보며 날쌘돌이는 우두머리 늑대의 모습을 보고 배운다. 이뿐만 아니라 엄마는 야생에서 볼 수 있는 많은 것들을 알려준다. 경쟁자가 나타났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인간이 나타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그런데 어느날 날쌘돌이의 무리의 영역을 침범한 늑대 무리가 있었다. 침입자 늑대 무리는 날쌘돌이 가족보다 훨씬 수가 많았다. 싸움은 숫자와 상관없다며 아버지와 삼촌, 이모는 용감하게 싸운다. 그리고 아버지는 늑대 무리의 우두머리답게 자신의 가족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싸운다. 가족은 지켰지만 무리의 가족들을 잃게 된다. 아버지와 삼촌이 죽고 형제들도 흩어지게 된다. 무리를 찾아다니던 날쌘돌이는 인간의 냄새도 맡았고 드디어 남동생 웜을 만나 도망가다 그만 웜이 다리를 다치게 된다. 함께 같다면 금방 붙잡히고 죽을 수 있지만 날쌘돌이는 동생을 두고 갈 수 없다.


자연에서 약육강식은 자연스런 일이다. 자신보다 힘이 약한 동물을 잡아먹고, 자신 또한 힘 쎈 동물에게 잡아먹히기도 한다. 그런 자연에서는 삶과 죽음이 언제나 공존하는 것 같다. 늑대 날쌘돌이는 가족과 떨어져 홀로 야생에서 자라고 멋진 검은 늑대 '원더'가 된다. 그리고 아주 예쁜 검은 늑대 나이트를 만나 새로운 늑대 가족을 만든다. <늑대 원더>의 실제 모델은 '오리건7'이라는 늑대라고 한다. 미국 오리건주 북동부 자치구 늑대 무리에서 태어났고 생물학자들이 오리건7에게 무선 송신기를 달아 움직임을 추적했다고 한다. 늑대의 행동 양식에 대한 연구를 하기 위한 것으로 야생 늑대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