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뽀시래기의 지식 한 장 - 뽀시래기 직장인을 위한 비즈니스 실무 용어
심인혜 외 지음 / 책밥 / 2021년 11월
평점 :
아이들이 어른이 되고 싶어하는 이유 중 하나는 시험을 안 보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어른이 되어 시험을 안 본다는 생각은 틀린 생각이다. 게다가 공부를 안할 수도 있지만 사실은 더 많은 공부를 해야 한다. 그렇지 않고서는 <뽀시래기의 지식 한 장>의 뽀시래기 지식이라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 <뽀시래기의 지식 한 장>에서는 비즈니스 실무와 경영 및 전략, 인사 및 법무, 재무 및 회계, 마케팅, 광고 및 홍보, 디자인 및 개발 등에 사용되는 비즈니스 실무 영어에 사용되는 용어들 175가지를 알 수 있다.
'콜드 콜'이라는 용어가 있다. 비즈니스를 성사시키기 위해 기존에 관계가 없었던 잠재 고객에게 연락하는 것을 말한다. 정확한 대상을 정해두고 담당 회사나 부서, 직책, 이름 등 기본 정보를 숙지한 후 어떻게 비즈니스로 연결할 수 있을지 생각한다. 커피 챗은 커피 혹은 차를 마시며 캐주얼하게 동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말한다. 짧은 시간 진행하며 동료들과 친밀감을 쌓을 수 있다. 커피 챗은 멘토와 멘티로 엮어주면서 사내 문화에 뿌리내리도록 하는 과정에 긴장을 녹여줄 커피 챗은 필수라 할 수 있다. 커피 챗은 비즈니스에서 많은 도움이 되는데 특히 동료들과의 친밀감을 형성하고 업무 진행을 원활하게 한다.


재무 및 회계에서는 급여 명세서, 원천징수, 4대보험, 연말정산, 과세표준, 퇴직연금, 회계, 재무제표, 감가상각, 부가가치세 등 익숙한 용어들도 있지만 넷그로스, MG, RG, IPO, BEP, PER, SCP, 콜옵션, 가수금증자, 캐시카우, AML 등의 용어들도 알 수 있다. 캐시카우는 현금의 캐시와 젖소를 뜻하는 카우를 합성어로 만든 단어로 고정적인 현금흐름을 발생시키는 수익창출원을 뜻한다. 기업에게 지속적인 수익을 가져다주고 신규 사업 진출 등 여러 가지 이점이 생긴다. 마케팅에서는 그로스 해킹이나 고객여정맵, 크로스 셀링, 업 셀링, 모디슈머, 테스티모니얼, 매니페스토, 뉴스레터, 톤앤매너, 마크업, 아하 모멘트 등이 있는데 아하 모멘트가 궁금했다. 아하 모멘트는 신규 고객이 브랜드에서 가치를 느끼는 순간으로 유레카 효과 또는 와우 포인트와 유사하다고 한다. 비즈니스 실무 용어라고 해서 어려운 영어나 단어만 있는 줄 알았지만 쉬우면서 재밌는 아하 모멘트와 같은 용어도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