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와 베리의 가전제품 잡학사전 - 종류도 많고 기능도 다양한 가전 세계에서 똑똑하게 구매하는 법
김영현 지음 / 크루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오래된 텔레비전이 고장나 교체를 해야했다. 평소에 사용하던 제품과 비슷한 제품으로 고르려고 했는데 그동안 TV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듯 했다. 한 회사를 정해 적당한 제품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요즘은 인터넷 연결과 함께 넷플릭스가 연결이 되는 제품도 있고 그렇지 못한 제품도 있었다. 순간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몰랐지만 앞으로를 생각하면 해상도나 크기, 부가 기능도 꼼꼼하게 따지고 구입해야 할 것이다. <꼬꼬와 베리의 가전제품 잡학사전>은 꼬꼬와 베리가 결혼을 하게 되면서 마련하는 가점제품을 의논하면서 어떤 제품들이 있고, 어떤 점에 주의해 구입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기상이변으로 여름 장마도 길어지거나 폭우가 쏟아지는 날씨로 빨래 말리기가 너무 어렵다. 그래서 요즘은 건조기가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는데 건조기는 어떤 것을 골라야 할까? 건조기는 장점이 많은데 그 크기도 다양하다. 1인용 가구에 맞는 미니 건조기와 소형 건조기도 있고 4인 이상의 가족에겐 대형 건조기가 적합하다. 건조기 용량은 세탁기 용량을 확인하고 비교하여 구매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또 가정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 가전제품 중에 무선 청소기가 있다. 층간 소음을 유발하기도 하는 청소기는 사용이 조심스러운데 소음이 적게 나는 제품이 제일 좋은 것 같다. 청소기는 필터가 중요한데 주기적으로 먼지 필터를 청소해야 흡입력이 유지된다. 먼지통과 먼지 필터가 본체와 완전히 분리돼야 깔끔한 관리가 가능하다. 주로 마니 사용하는 것이 스틱형과 핸디형인데 장단점이 있어 매장에서 직접 체험해 보고 사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주방용품도 필요한 것들이 많은데 에어프라이어가 대세로 에어프라이어 하나만으로도 할 수 있는 요리가 많다. 에어프라이어의 인기가 급속도로 많아져 에어프라이어로 할 수 있는 요리들만 모은 책도 아주 많아졌다. 가정용 오븐이나 전자레인지, 튀김기를 대신해 하나도 모든 것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것이다. 에어프라이어를 구입할 때도 작동 원리나 용량과 크기, 단점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자신과 맞는 가전인지 판단해야 한다. 많은 주방가전 중에서 또하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음식물 처리기이다. 음식을 아무리 남기지 않으려고 해도 요리를 하는 과정에서도 나올 수 있다. 그래서 작은 음식물 처리기라도 필요한데 요즘은 다양한 음식물 처리기들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음식물 처리기도 종류가 여러 가지다. 단순 건조를 시키거나 습식 분쇄형, 분쇄 건조형, 미생물 발효형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수 있다. 각각의 장단점을 확인하고 관리와 사야 한다. 그리고 이외에도 에어컨, 공기 청정기, 세탁기, 선풍기, 냉장고,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정수기 등을 구입할 때 따져보아야 할 잡학지식이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