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이 필요 없는 영어 - 원어민처럼 영어 말하기를 배운다
A.J. 호그 지음, 손경훈 옮김 / 아마존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공부를 하는데 노력이 필요없다면 얼마나 좋을까? 아직도 너무나 많은 한국인들이 영어 때문에 힘들어하고 있다. 그런데 그런 노력 이 필요 없는 영어가 있을까? 어떻게 영어를 공부하면 노력이 필요 없을까? 세계적인 언어 코치가 <노력이 필요 없는 영어>에서 자연스럽게 언어를 습득하는 원리를 알려준다. 


<노력이 필요 없는 영어>의 저자는 오랫동안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쳤다. 가르친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보고 행동을 관찰해 보니 반 년이 지나도 영어를 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있었다. 이 학생들의 영어 공부법을 보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낸다. 심리는 문법과 단어보다도 더 중요하다.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 문법 규칙과 어휘 리스트를 암기하느라 수년간을 투자했다. 영어 시험을 공부하느라 수년간을 보낸다. 그럼에도 대부분의 영어 학습자들은 좌절한다. 학교나 학원에서 배우는 영어는 오로지 방법에만 집중하는 동안 심리를 완전히 무시한다. 심리는 아마도 영어 말하기 성공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만약 심리가 약하다면 최고의 방법이라도 실패할 수 있다. 반드시 매우 강렬하고 긍정적인 감정을 만들어야 한다. 자신의 삶에서 멋진 것을 생각하고 강력한 영어 말하기에 성공한 자신의 미래를 생각해 보는 것이다.    



'노력이 필요 없는 영어'의 7가지 법칙을 배우고 사용할 때 즐거운 태도를 가지고, 유연해지고, 재밌게 하는 것이다. 7가지 법칙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7가지 법칙들은 함께 사용되어 영어의 유창성과 기량을 향상시키는 강력한 방법을 구축한다. 첫째 단어가 아니라 구절로 배운다. 구절은 많은 정보를 주는데 실질적으로 원어민이 처음에 영어 문법을 배우는 방법이기도 하다. 둘째 문법 공부는 영어 말하기를 죽인다. 문법 규칙을 배운다고 구어 문법이 향상되지 않는다. 셋째 자신이 눈이 아니라 귀로 배우는 것이다. 영어 말

하기를 원한다면 들어야 한다. 더 많은 듣기가 훌륭한 영어를 말하는 비밀이다. 넷째 반복은 말하기를 숙달하는 핵심이다. 10분 정도 되는 오디오를 선택하고 몇 번 그것을 듣고 한 주동안 반복하는 것이다. 다섯째 문법을 직관적이고 무의식적으로 배운다. 같은 이야기의 다양한 버전을 만들기 위해 문장 안의 시간대와 문법을 변화시킨다. 변화된 이야기를 읽고 들음으로 시제와 동사 활용 등을 생각하지 않고 문법을 직관적으로 배울 수 있다. 여섯째 실제 영어를 배우고 교과서는 버린다. 노력이 필요 없는 영어에서는 교과서는 언어를 배우는 방법이 아니다. 일곱째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영어를 배운다. 이 법칙은 속도를 훈련하는 방법으로 듣고 대답하는 이야기이다. 이야기의 오디오 버전을 7일 이상 매일 이야기를 듣고 대답한다. 듣고 대답하기를 끝마칠 때마다 오디오를 끄고 가능한 한 빠르게 이야기를 다시 말한다. 매일 반복하면 말하기가 더 빨라지는 것을 알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