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퍼스널컬러 이미지 마케팅 - 컬러로 어떻게 하면 예뻐질 수 있을까
이소은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좋아하는 색깔을 보면 그 사람의 성격을 짐작할 수 있다. 게다가 요즘은 색깔로 자신의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어 이런 이미지 마케팅이 대중화되고 있다. 정치인들이나 연예인들만 받던 이미지 컨설팅에 일반인까지 관심을 가지면서 기업에서도 직원들이 역할과 지위에 맞는 이미지를 갖출 수 있도록 이미지 메이킹 교육을 활발히 한다고 한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가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온다는 것 때문에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경험해보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는 얼굴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단점을 보완해 주는 역할을 한다.
우선 이미지 메이킹으로 변화를 원하면 꼭 알아야 할 것들이 있다. 5년 전, 10년 전 자시느이 이미지만 떵올려 봐도 현재와 다르다는 것 알게 된다. 그래서 자기 이미지에 맞지 않는 패션은 과감하게 버리고 계속 성장하고 이미지나 스타일 또한 진화한다는 것을 잊으면 안된다. 첫째, 5년을 주기로 이미지나 스타일을 체크한다. 둘째,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이미지 컨설팅은 이미지나 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어서 하는 것이니 새롭게 시작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낯설음을 없애야 한다. 셋째, 긍정적인 자세를 가져야 한다. 처음 시도해 보는 모습이 낯설고 이상하게 느껴질 수 있기에 조금 더 긍정적인 자세를 취할 필요가 있다. 넷째, 독특한 나를 인정하는 것이다. 우리 모두는 개성을 가지고 있고 똑같은 사람은 존재하지 않기에 고유의 이미지를 스타일로 잘 표현해야 한다. 다섯째는 재투자하는 용기를 내는 것이다. 나에게 어울리는 이미지를 찾기 위해 투자하는 것은 나의 가치를 높이는 투자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많은 색중에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찾는 방법이 있다. 퍼스널컬러 전문가는 퍼스널컬러를 찾기 위해 4계절 그룹의 색이 있는 천을 활용한다.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 진단으로는 베이스진단 체크를 할 수 있다. 따뜻한 색이 잘 어울리는지, 차가운 색이 어울리는지 확인할 수 있다. 얼굴 아래에 색을 비추어 얼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색을 찾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 얼굴이 변화되면 어울리는 색도 조금씩 변화한다. 입는 옷이 곧 그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뷰티도 마찬가지로 단순히 입고 바르는 행위에 불가하지 않고 현대에서는 자신을 표현하는 최고의 수단이 될 수 있다. 나를 들어내고 싶다면 내 감성과 취향, 성격에 어울리는 이미지를 찾고 맞는 옷과 뷰티를 연출했을 때 가장 편안하고 나다움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