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재미있는 미로찾기 대탐험 - 문제해결력과 집중력이 자라나는 익스트림 미로찾기
칼리스토미디어 편집부 지음, 최진선 옮김 / 미디어숲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 때 좋아했던 책 중에 하나가 이런 '미로찾기'였다. 미로찾기는 아주 단순해 보이는 놀이이긴 하지만 혼자가 아니라 친구들과 여럿이 미로찾기를 하면 나름의 긴장감도 있고 재미도 있다. 한번 미로찾기에 빠지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책에 집중했었던 것 같은데 한번만 하기엔 아까워 매번 손가락으로 미로찾기를 했던 기억이 있다. 얼마동안의 시간이 지나면 다시 미로찾기를 하는데 처음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역시 처음보다는 빨리 미로의 출구를 찾게 된다.


<도전! 재미있는 미로찾기 대탐험>은 유아보다는 초등학교 고학년이 해도 될 정도로 조금 정교하고 복잡하게 되어 있다. 총 75개의 미로가 한 권의 책에 담겨 있는데 75개라는 미로의 양도 많지만 미로 탐혐대를 즐겁게 할 수 있는 재미난 그림들이 많다. 미로를 풀면서 보물도 찾고 달 기지도 탐색할 수 있고 휴대폰이 어디 있는지 찾고, 엉켜 있는 충전기도 풀 수 있다. 대저택의 미로 공원도 찾고 캠프파이어 장소도 찾고, 특급 비밀 작전으로 초특급 비밀 임무를 지시받을 수도 있다. 신비의 파라오 미로나 고대 이집트 문자를 찾고, 땅속에 살고 있는 다람쥐도 찾아야 한다.    


 


그런데 모든 미로가 한번에 쉽게 찾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출구를 잘 찾지 못 할 수도 있다. 그럴 땐 미로의 입구에서 다시 출발하거나 정답을 펼쳐 볼 수도 있다. 책의 맨뒷장에 있는 미로의 정답은 가장 마지막에 확인하고 그 전에 혼자 힘으로 미로를 찾을 수 있게 미로에 있는 노란 박스에 설명글이 있다. 노란 박스의 설명글은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는 미로를 쉽게 빠져나갈 수 있게 도와준다. 미로찾기는 아이들에게 문제해결력과 집중력을 길러주는데 도움을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