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직업의 세계와 취업의 모든 것 - 전면개정판
민성식 지음 / 원더박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직업에 대해서는 잘 모르기 때문에 부동산에 관련된 직업이라고 하면 흔히들 공인중개사를 제일 먼저 떠올릴 것이다. 부동산 관련 일을 간단히 설명하기는 어렵다. 생각보다 범주가 넓고 다양하기 때문인데 부동산과 관련된 여러 가지 직종이 있는데 잘 알려지지 않아 무엇이 있는지 모를 뿐이다. ​<부동산 직업의 세계와 취업의 모든 것>에서는 부동산 직업에 대해 4가지 매력이 있다고 한다. 첫째, 부동산업은 직무의 내용이 굉장히 실용적이다. 부동산 업무는 실생활과 밀접한 법적, 경제적 측면을 주로 다룬다. 둘째 이런 실용적인 능력을 바탕으로 직장을 그만두더라도 창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 셋째는 부동산 재테크, 투자 및 관리에 대한 노하우와 최신 정보를 가까이 접할 수 있다는 점이다. 마지막으로 부동산 관련 업계에 진입을 하면 오랫동안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부동산업은 부동산학과를 졸업하거나 건축이나 도시계획 등을 배운 사람이 부동산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은 더 많을 수도 있지만 비전공자도 도전할 수 있다. 비전공자이지만 자격증 취득이 필요하니 자격증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부동산 업계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배경지식이 필요함으로 부동산 관련 소식은 빠짐없이 읽고 최근의 정책이나 제도 변화에 대해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부동산 업계를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업무나 역할에 따라 부르는 용어가 다르다고 한다. AM, LM, FM, PM 등 네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할 수 있다. AM은 개발이나 금융 투자 측면의 부동산 자산 관리를 말하는데 부동산개발회사, 부동산자산운용회사, 부동산투자회사 등을 말한다. PM은 부동산의 실질적인 운영에 초점을 맞춘 자산 관리로 소유자와 운영이 분리되는 것이다. LM은 상업용 부동산의 임대를 담당하는데 한마디로 영업이라고 할 수 있다. FM 분야는 부동산의 물리적 관리를 하는 분야인데 시설 관리하고 불린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부동산 직업에 대해 알아보면 부동산 펀드 매니저가 있다. 부동산 간접 투자 상품인 부동산 펀드를 발굴해 투자하고 관리하는 일을 한다. 부동산 자산 관리 전문가는 다양한 투자자들의 부동산을 위탁받아 실질적인 운영 및 관리하는 업무를 한다. 부동산 시설 관리자는 부동산 시설 운영 및 관리를 위해서 다양한 직종의 사람들이 필요하다. 부동산 컨설턴트는 상업용 부동산에는 부동산의 매입과 매각, 임대차 분야, 투자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컨설팅이 있다. 이외에도 부동산 관련 직업은 다양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