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코와 삐삐를 구해줘!
최용석(기코) 지음 / 코알라스토어 / 2020년 8월
평점 :
어렸을 때 미로찾기 안 좋아한 아이가 있을까? 미로찾기도 좋아했지만 특별하게 좋아했던 책이 있는데 그건 바로 '월리를 찾아라' 시리즈이다. 워낙에 좋아했던 책이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던 '월리를 찾아라' 시리즈와 같은 <기코와 삐삐를 구해줘!>를 체험해 보기로 한다.
기코는 우주에서 온 삐삐를 제일 먼저 발견하고 친구가 되었다. 초록색 창이 있는 모자를 쓰고 안경을 낀 기코는 사람들 틈에 있으면 찾기 힘들기도 하지만 기코를 발견하고 나면 무척 뿌듯하기도 하다. 삐삐는 외눈박이에 외계에서 온 생명체이다. 우주선을 타고 여행을 하다 연료가 떨어지는 바람에 지구에 불시착했다고 한다. 기코와 삐삐는 재밌는 시간을 보내지만 삐삐는 고향 별로 돌아가고 싶어 했다. 삐삐가 고향으로 돌아가려면 여러 미션을 통과해야 한다고 한다. 삐삐를 자신의 별로 돌려보내기 위해 기코와 함께 미션을 수행해보자.

<기코와 삐삐를 구해줘!>는 삐삐와 기코를 찾는데는 단계와 레벨이 있다. 레벨을 보며 얼마나 어려운지 노란색 별의 개수를 통해 알 수 있다. 그리고 미션에는 미션 개수와 미션에 해당하는 그림을 찾아야 한다. 플러스 미션도 있는데 기본 미션을 다 찾은 후 플러스 미션이 있으면 다음 장으로 넘길 수 없으며 플러스 미션의 개수가 조금 많으니까 눈을 크게 뜨고 찾아야 한다. 그리고 공통 미션으로 기코의 모자가 있는데 아끼던 기코의 모자를 찾아야 한다. <기코와 삐삐를 구해줘!>에는 여러 등장인물도 있다. 기코와 삐삐이외에도 기코의 친구인 도랏맨, 기기맨, 이불맨과 마을을 지키는 히어로 형제, 코코타운의 의사, 간호사, 경찰과 삐삐를 잡아 서커스단에 팔 계획을 가진 악당까지 다양한 등장인물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