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 쉬워지는 제주여행 교과서 여행 시리즈
정은주 지음, 김도형 사진 / 길벗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제주도는 여행하기에도 좋지만 여러가지 재밌는 것들이 많은 곳이다. 그런 제주도 여행을 할 때 참고하기에 좋은 가이드북이 <교과서가 쉬워지는 제주여행>인 것 같다. 제주도가 섬이라고 해서 작은 곳이라고 생각하면 안된다. 제주도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섬으로 꽤 넓은 곳으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일 것이다. 제주도에 가면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여행도 할 수 있지만 각종 체험탐구나 사회역사, 문화예술 등을 한번에 경험할 수 있다. 그래서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가도 좋을 곳이 제주도일 것이다.   


제주도라고 하면 자연 환경이 아름답고,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자연유산을 3개나 품은 보물섬이다. 한라산과 거문오름 용암동굴계, 성산일출봉 3곳이 세계자연유산으로 선정되었는데 이곳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세계자연유산 센터이다. 제주 해양 생태계나 용암동굴계 탐험, 한라산의 탄생과 식생 등을 알 수 있다. 또 오름이나 생태 공원, 숲길, 휴양림 등이 많아 자연을 직접 즐길 수도 있다.



 



제주도에는 각종 박물관과 미술관이 많다. 컴퓨터 박물관이나 번개 과학관, 식물원, 항공 우주 박물관, 공룡 랜다, 돌 문화 공원, 테마파크, 민속 자연사 박물관, 조랑말 박물관, 감귤 박물관, 기념관 등 아이들의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곳들이다.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가는 여행이라면 여행의 목적이나 관심거리에 맞게 여행 계획을 세워 제주도를 즐길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