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관상 - 내 인생에 돈, 성공, 사람, 운이 따르는
나남임 지음 / SISO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관상이 바뀌면 운도 바뀔까? 관상이 타고난 것이라 생각하지만 관상은 얼마나 자신의 삶에 노력과 정성을 들인냐에 따라 변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니 눈에 보이는 관상만 믿을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자기자신을 발전시키고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관상을 그저 운으로 생각하거나 물리적인 힘으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해 성형을 하는 경우가 있어 안타깝기도 하다. <부자의 관상>은 실제 형상을 통해 관상에 대한 자세한 것들을 알 수 있다.

얼굴 전체의 조화를 살피는 것을 상모궁이라 하는데 사람은 각기 다른 얼굴을 가지고 있고 비율도 다르기 때문에 그 폭에 따라 운명 또한 다르다고 한다. 얼굴에서 자연스럽게 튀어나온 곳을 자연으로 치면 산으로 비유하고 높고 크고 요철이 많은 쪽이 보다 많은 행운이 있다고 본다. 얼굴의 형태는 오행이라고 해서 이마 폭, 턱의 폭, 전체적인 얼굴 형 등을 통해 성격이나 성향을 예상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얼굴의 중심 부위로 보는 부자의 관상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관상에서 눈에 가장 돋보이는 부분이기도 한데 눈은 전체적인 인상이 좌우되므로 운을 높이기 위해 눈의 상을 좋게 해야 한다. 형태적으로는 좌우 눈의 크기가 균등하고 탁하지 않으며 양쪽 눈의 밸런스가 맞으면 좋다. 누썹이 형태에 따라 얼굴 전체의 이미지가 바뀌고 인생 또한 눈썹의 형태나 길이에 크게 좌우된다. 얼굴의 중앙에 있는 코는 자신을 상징하면서도 사회적인 활동이나 행동, 재물 등을 볼 수 있는 자리라고 한다. 특히 코끝인 준두와 콧방울은 재물 창고의 크기를 나타낸다. 입의 크기로는 생활력을 가늠해볼 수 있고 입꼬리가 올라가 있고 적당히 두꺼우며, 색이 붉으면 좋은 입술상이라고 한다. 귀는 크고 살집이 두터우며 귓볼이 긴 것이 좋은 상이다. 귀는 넉넉하게 크고 형태가 갖춰져 있으며 두텁고 긴 것이 이상적이라고 한다. 이마를 볼 때는 헤어라인이 중요한데 남녀에 따라 좋은 상이 다르다. 헤어라인은 전반적인 복과 덕을 말해준다. 광대뼈는 사회에 대한 적응성이나 의지력을 나타낸다. 턱은 노년의 운이나 의지의 강함 등을 알 수 있다. 이상적인 아래턱은 적당히 튀어나와 있고 둥글게 보이며 끝부분이 약간 각이 져 있는 모양이다. 눈 밑의 뼈가 없는 부분을 와잠이라고 하는데 이 부분에서 자식운을 알 수 있다. 와잠에 살집이 있고 평평하면 자식과 자손이 번영한다. 하지만 이런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자신의 노력으로 관상을 바뀔 수 있다. 나이가 들면서 얼굴의 인상은 바뀌기도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