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웅학교를 구하라! - 비교하지 않고 ‘나’를 찾아가는 어린이, 고래가 숨쉬는 도서관 2020 신학기 추천도서, 2020 문학나눔 선정 도서 ㅣ 파랑새 사과문고 92
범유진 지음, 김유강 그림 / 파랑새 / 2020년 2월
평점 :
진정한 영웅은 '용기있는 자'라고 생각한다. 우리 주변에서 용기있는 영웅들이 많다. 믿음이의 아빠 역시 영웅이다. 하지만 아이들은 믿음의 아빠가 유명한 '히어로'가 아니라는 이유로 믿음이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믿음이의 아빠는 진짜 영웅이었다. 소방관으로 늘 바빠 믿음이가 잠들어 있을 때 돌아오곤 했고 유치원 장기자랑 발표회도 참석하지 못했다.
전 세계적으로 대유행 중인 만화책 '세계 영웅 모임'속에 나온 학교가 3년 전에 실제로 생겼고 이번 여름에 '영웅 학교'가 한국에서 개최된다는 소식을 듣는다. '영웅 학교'는 일 년 중 딱 여름 방학 떼에만 전 세계 딱 한 곳에서만 열리는 학교로 한 달간 합숙을 하면서 영웅이 되기 위한 수업을 받는다. 그 영웅 학교에 초대받을 수 있는 초대권이 '세계 영웅 모임' 책 속에 있다지만 1인당 세 권밖에 살 수 없어 초대권을 받는 행운의 주인공은 지금까지 없었다. 그런데 믿음이는 무지개색 티셔츠를 입은 남자를 만났고 만화책 '세계 영웅 모임'을 선물로 받게 된다. 포장지를 뜯어보니 '영웅 학교 초대권'이 있었다.


영웅학교로 가게 된 믿음은 슬기와 힘찬을 만나게 되고 세 사람은 영웅학교에 있는 한 달동안 오두막집에서 함께 지내게 된다. 드디어 영웅학교 입학식이 시작되고 교장 선생님은 영웅은 무조건 1등을 해야 한다고 한다. 어른들은 착할 때와 시험 100점을 받았을 때 칭찬을 한다며 영웅은 1등을 해야 한다고 한다. 그런데 교장 선생님의 말이 이상하다고 생각될 때 커다른 공이 강당 안으로 들어온다.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 아이들은 달려오는 공을 피해 도망치기 시작했다. <영웅학교를 구하라!>의 세 주인공 믿음, 슬기, 힘찬은 자신들의 힘을 모아 영웅학교를 악당으로부터 구하게 되는데 아이들에게 '영웅'의 의미를 알려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