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행복한 성공을 할 수 있을까 - 부와 명성이 성공을 저울질하는 기준일까
데일 카네기 지음, 유광선 옮김 / 와일드북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과 '행복'을 동시에 잡는 사람이 많을까? '행복한 성공'은 어쩌면 가장 어려운 문제이지 싶다. 성공자들이 자신의 성공을 돌이켜보면 행복을 놓쳤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행복하지만 성공하지 못한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래서 <어떻게 행복한 성공을 할 수 있을까?>는 궁금한 것들의 답을 알려줄 것 같았다.



 

<어떻게 행복한 성공을 할 수 있을까?>에서도 말하지만 성공은 그동안 모아 놓은 재물의 양이 아니라는 것이다. 모은 돈의 액수는 보잘 것 없지만 백만장자보다도 훨씬 더 성공한 사람일 수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은 돈을 많이 모으는 것이라 생각해 어떠한 희생과 수단 방법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금방 부자가 될 수 있다. 하지만 그러는 과정에 인생의 한창 좋은 시절을 소비하고, 건강이나 가족을 잃기도 하는 일을 종종 생긴다. 성공과 재물은 가졌지만 후회를 하게 되는데 과연 행복한 성공일까? 돈 이상으로 귀한 것을 얻을 수 있을까?​행복한 성공을 위해서는 보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나에게 직면한 문제에 대해 주위를 보는 눈과 먼곳을 보는 눈 등을 가질 수 있게 해야 한다. 또 창조적인 눈이나 마음으로 보는 눈을 가져야 한다.

<어떻게 행복한 성공을 할 수 있을까?>에서는 목적을 달성하는 법이나 성공의 지름길,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 고민을 극복하는 방법 등을 읽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