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늘도 행운을 준비한다 - 일과 사랑, 삶을 변화시키는 행운의 과학
제니스 캐플런.바나비 마쉬 지음, 김은경 옮김 / 위너스북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슨 일이든 꿈꾸는 일이 있다면 꿈만 꾸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행동으로 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멋진 꿈이거나 꿈을 이룰 능력이 있다고 하더라도 시도하지 않으면 그런 일을 일어나지 않는다. 행운이 일어나기 위한 기반은 우리의 행동으로 만들어진다는 것이다. 어떤 노력을 하는지, 어떤 준비를 하는지 등에 따라 만들어진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리 주위에 존재하는 행운에 대해 발견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그렇다보니 그냥 지나치거나 자신의 발로 걷어차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행운은 우리가 생각하듯 무작위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다. 행운을 만들려면 우선 올바른 정보가 필요하고 올바른 행동을 하기 위한 준비도 필요하다.


 

행운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행운만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따로 없을 것이다. 하지만 확고한 삶의 목표가 있다면 행운의 방향을 알려줄 수 있다. 또 기회는 항상 예측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행운을 붙잡는 일은 복잡할 수 있다. 한 가지 긍정적 결과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면 거기서 다른 긍정적 일들이 파생된다. 이 과정에서 흔히 행운은 점점 커지기 마련이다. 행운이 도 다른 행운으로 이어진다는 점을 꼭 기억해야 할 것이다.



사람들은 행운이나 성공을 추구할 때 다른 사람들이 이미 발견한 곳으로 자연스럽게 가려고 한다. 어쩌면 그곳에서 행운이나 성공을 얻을지도 모르지만 그럴 확률은 정말 낮다고 할 수 있다. 우연한 기회에 같은 곳에서 행운을 발견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똑같은 곳에서 똑같은 행운을 얻을 수는 없다. ​긍정성은 행운으로 연결된다고 한다. 긍정적인 사람은 어떤 일을 계속 시도하기 때문에 행운을 찾을 기회가 많다. 행운은 언제나 행동하는 사람에게 발견되고 찾을 수 있다. 1928년 군의관으로 있던 플레밍은 감기에 걸리는 바람에 세균 배양기에 콧물이 떨어지게 되었다. 콧물이 떨어지고 곰팡이가 갑자기 생긴 것을 우연히 발견한 플레밍은 이것을 동료들과 연구해 노벨상을 수상하게 된다. 이는 우연과 지성, 노력이 결합되어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경우이기도 했다. 우연, 재능, 노력 이 세 가지가 있어야 행운을 얻는 것이다. <나는 오늘도 행운을 준비한다>에서 더 많은 행운을 잡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한 길을 가다가 적절한 시기에 다른 길로 바꾸어 가는 것도 인생의 전 여정에서 행운을 만드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는 말도 한다. 짧은 미래를 보는 것이 아니라 더 넓고 먼 미래를 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