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리더 니가 해라
오정우 지음 / 메이킹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장 리더 니가 해라>는 대한민국 제조업 제조 현장 최일선을 책임지고 있는 현장 리더, 즉 현장 감독자를 주요 대상으로 했지만 리더들에겐 두루두루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 현장 리더가 보통의 리더들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어떤 리더십이 필요한지 등등에 대해 궁금한 점들이 생겼다. 현장 리더는 제조 현장을 책임지는 사람들로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리더의 모습은 어떤 모습인지 알아보자.


현장 리더라고 현장 리더만의 리더십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리더들이 그렇듯 스스로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는 리더가 되어야 할 것이다. 영향력 발휘를 통해 조직 변화를 주도하는 현장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셀프 코칭'이 필요하다. 셀프 코칭에는 5가지 질문에 대해 생각해 보고 답을 찾아가야 한다. 어떤 리더로 기억되고 싶은지, 함께 밥을 먹고 싶은 리더인지, 전문가인지 숙달자인지, 역경이나 고난에 어떻게 대처하는지, 정성을 다하는 리더인지 등의 5가지 질문으로 자신의 리더십을 확인해 보아야 한다.


 

보통 리더십이라고 하면 리더가 조직을 어떻게 편성, 운영하는지 등의 관리 능력이나 리더의 자질과 같은 능력에 초점을 많이 맞추는 편이다. <현장 리더 니가해라>는  '자아상'이라고 해서 리더에 초점을 맞추는데 현장 리더가 자신의 자아상을 통해 자신을 먼저 건강한 자아상을 정립해 현장 리더가 되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