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 핵심패턴 233 (본책 + 예문 듣기 MP3 파일 무료 다운로드 + 음성 강의 무료 다운로드 + 정답 및 훈련용 소책자)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시리즈
백선엽 지음 / 길벗이지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의 Unit 33에서는 sure라는 단어에 대해 공부하게 된다. sure는 확신을 나타내는 의미로 '~을 확신하다'의 의미를 가진다. 'Are you sure?(너 확신해?)'라고 확실함을 물어볼 때 사용하기도 하는데 회화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단어이다. 강한 자신의 의지를 나타낼 때 'I'm sure(나는 확신해)'라고 말할 수 있다. 화자가 확실하다고 믿는 내용을 I'm sure that~이라는 문장 뒤에 쓰면 된다. 반대로 뭔가 확신을 할 수 없을 때는 'I'm not sure~(~인지 잘 모르겠다)'라는 문장을 사용하면 된다. 어떤 상황에 대해 대충은 알지만 완전히 확신할 수 없을 때 쓰는 패턴으로 불확실한 상황을 설명하는 데 적절하다. 그리고 'Make sure that~(반드시 ~하도록 해)'라는 문장은 make sure가 확인하다와 반드시 하다라는 두 의미중 '반드시 하다'를 사용한다. 어떤 것이 사실인지, 어떤 일이 틀림럾이 이루어졌는지 확인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다. 또는 어떤 사실이나 상황을 재확인하고 당부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다.



 


 

마지막 Unit 34는 '고수들이 쓰는 채턴 10개'를 더 소개하고 있다. I swear that~(~라고 맹세하다)는 자주 사용하는 I promise that~(나는 약속한다)라는 문장보다 좀 더 강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고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 I wish~(~했으면 좋겠다)의 문장은 가능성이 낮거나 불가능한 일에 대해 바람을 나타낸다. 특히 I wish 문장은 '가정법'이라고 해서 'If I ~(만약~라면)'의 가정을 나타내는 가정법의 일종이다. 가정법의 경우 어순이 정해져 있어 간단한 문장으로 익혀 패턴으로 사용하면 된다. I told you~(~라고 너에게 말했다)라는 문장도 자주 사용하라 수 있는데 I told you not to~(~하지 너에게 말라고 말했다)와 함께 익혀두는 것이 좋다. It doesn't matter to me~(~하든 상관없다)는 중요하지 않다, 문제가 될 것 없다의 뜻으로 사용되는데 별로 상관이 없다 혹은 아무래도 좋다는 표현이다. 그리고 Would you please~?(~좀 해 주겠어요?)는 공손하게 부탁이나 요청, 요구 등을 하고 싶을 때 상관없이 다양하게 쓸 수 있는 패턴이다.   



※ 출판서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