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은 없지만 부자수업은 받고 싶다 - 부를 끌어당기는 로드맵
이원석 지음 / 모아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성공하는 사람들에겐 뭔가 성공의 비결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돈은 없지만 부자수업은 받고 싶다>에서는 그 성공의 비결에 '차이, 공백'이 있다고 한다. 쉽게 말해 자신이 목표로 하고 간절히 원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상상하고 정하면 행동으로 공백을 채워야 한다. 기한을 정하고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는데 그렇게 노력하는 것이 '차이, 공백'을 채우는 것이다. 그렇게 자신에게 부족한 공백을 채우다보면 자신이 목표로 하는 성공에 가깝게 되는 것이다.
부에도 균형이 필요하다고 한다. 다양한 종류의 부가 있는데 돈만 부의 척도가 아니고, 돈이 많아야 부자도 아니다. 부자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씨앗을 뿌려야 하는데 긍정적인 정신이나 신체적 건강, 인간관계, 신념, 남을 축복하는 마음, 열린 마음, 타인을 이해하려는 마음 등은 부를 가질수 있는 씨앗과도 같은 것이다.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정했다면 실천할 수 있는 원동력이나 지속력이 필요하다. 시간이 지나다보면 목표 의식도 흐릿해지고 끈기와 의지도 약해진다. 그래서 나의 목표에 행동의 지속력을 장착하기 위해 목표 달성에 도움 되는 감정 강화하기를 해야 한다. 나의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이유 10가지를 적고 목표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다. <돈은 없지만 부자수업은 받고 싶다>에서는 부자가 되려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신이 목표한 것과 이루려고 하는 것의 공백을 채우기 위해서는 노력밖에 답이 없다는 것이다. 자신의 목표를 세우고 강력한 신념으로 자신의 목표를 이룰 수 있게 해야 하는 것이다.